민주 "윤석열 '멸공' 해명 수렁으로"..신세계 보이콧 조짐도(종합2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은 10일 국민의힘에서 번지는 이른바 '멸공 인증' 릴레이에 "일베놀이"라며 맹비난했다.
앞서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이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멸공'이라는 해시태그를 달았고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이마트를 찾아 멸치, 콩을 사면서 정치권에서 논쟁이 붙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세계 계열사 보이콧 확산 조짐도
(서울=연합뉴스) 정수연 홍준석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10일 국민의힘에서 번지는 이른바 '멸공 인증' 릴레이에 "일베놀이"라며 맹비난했다.
앞서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이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멸공'이라는 해시태그를 달았고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이마트를 찾아 멸치, 콩을 사면서 정치권에서 논쟁이 붙었다. 윤 후보가 멸치와 콩을 사들인 게 멸공을 의미한다는 해석이 나오면서다.
윤호중 원내대표는 이날 중앙선대위 회의에서 "모 유통업체 대표의 철없는 멸공 놀이를 말려도 시원찮은데 (야당이) 따라 하고 있다"며 "김종인 체제에서 잠시 중도의 길을 걷나 했더니, 대놓고 일베놀이를 즐기며 극우와 보수의 품으로 돌아갔다"고 지적했다.
이어 "자중지란 끝에 겨우 돌아온 윤석열표 선대위 대전략이 고작 국민 편 가르기고 구시대적 색깔론이란 말인가"라며 "꼭두각시 노릇을 하는 윤 후보나 청년 세대를 장기판의 '졸'을 보듯 하는 이준석 대표의 모습에 국민은 피곤할 뿐"이라고 말했다.
김영배 최고위원은 "주말새 윤 후보와 국민의힘이 일베 인증 삼매경에 빠졌다"라며 "지지율이 여의치 않자 앞다퉈 일베에 충성맹세를 하며 화력을 지원하는 모양새"라고 지적했다.
그는 "제1야당 후보가 멸공 운운하며 멸치와 콩을 들고 시대퇴행적 놀이를 하는 한심한 모습에 기가 막힌다"라며 "그게 보수의 품격인가. 개사과 논란도 단순 해프닝이 아님을 스스로 실토하는 셈"이라고 꼬집었다.
우상호 의원은 TBS 라디오에 출연해 "정용진 씨야 정치인이 아니니 논평할 가치는 없다고 보고, (윤 후보가) 그분이 한 일을 패러디하고 조롱하듯 띄워 준 것은 대선 후보답지 못한 모습이었다고 본다"고 말했다.
신정훈 의원은 페이스북에 "윤석열 캠프 무게 중심이 윤핵관에서 일베로 옮겨 간 모양"이라며 "멸공 놀이에 호응한 분들의 면면을 보니 과거 국민의힘이 바닥을 칠 때 크게 역할을 하신 분들"이라고 썼다.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은 윤 후보가 이날 '멸공' 논란에 대해 '멸치 육수와 아침에 먹을 콩국 때문에 멸치와 콩을 샀다'는 취지로 해명한 내용을 물고 늘어졌다.
추 전 장관은 페이스북에서 "그제는 조림용이라고 써 있는 멸치 봉지와 약콩이라고 써 있는 콩 봉지 든 사진을 올리시고, '멸공'하려다 '공멸' 한다니까 오늘은 '멸치는 육수 만들려고 산 거고, 약콩은 콩국하려고 샀다'고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윤 주부님! 마트 문 닫기 전에 얼른 국물용 멸치와 대두로 교환하거나 진심이 아니라면 그냥 환불하심이 좋을 듯하다"고 비꼬았다.
한편, '멸공' 논란을 확산시킨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을 겨냥한 신세계 계열사 보이콧 확산 조짐도 보인다.
진성준 의원은 페이스북에서 "당분간 신세계백화점, 스타벅스, 이마트는 안갈까 한다'"고 밝힌 김호기 연세대 사회학과 교수의 글을 공유하며 "교수님의 결심을 응원한다. 저도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스타벅스 가지 않을 생각"이라고 말했다.
honk0216@yna.co.kr
- ☞ "영탁이 150억 요구" 주장 예천양조 불송치…영탁 측 반발
- ☞ 빚 압박에 일가족 극단 선택 시도, 4살 아기만 숨졌다
- ☞ 정용진 "'멸공' 관련 언급 그만하겠다"…사태 수습 나서
- ☞ 구청 공무원이 2만원에 팔아넘긴 주소, 살인으로 이어져
- ☞ 큰절 안한 걸그룹 중국인 멤버 중국으로…"학업상 이유"
- ☞ '배은심 여사 별세' 한걸음에 달려온 영화 1987 감독·배우
- ☞ 김의겸 "멸공 정용진, 라이벌 이재용 구속한 尹에 정서적 공감"
- ☞ '깐부 할아버지' 오영수, 대학로 원로배우서 월드스타로
- ☞ LA 한인식당서 '노마스크'로 퇴짜맞자 '쓰레기' 욕설한 배우
- ☞ 밀린 월급 요구했더니 기름 적신 동전 9만개 쏟아부은 업주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안무가 모니카, 결혼·임신 동시 발표…"소중한 생명이 찾아와" | 연합뉴스
- 사망사고 내곤 "딸이 운전했다"…운전자 바꿔치기한 60대 | 연합뉴스
- "망자의 마지막 대변인"…시신 4천여구 부검한 법의학자의 고백 | 연합뉴스
- 학교폭력 당한 아들…가해자 신상 적힌 유인물 붙인 아버지 무죄 | 연합뉴스
- 명문대 출신 스포츠선수, 불법촬영 혐의로 검찰 송치 | 연합뉴스
- 홍준표 "명태균 따위 놀아나지 않아…큰 사고 칠 줄 알았다" | 연합뉴스
- 산타 올해도 밤하늘 찾아오시네…성탄절 이브부터 전세계 생중계 | 연합뉴스
- [샷!] 정우성 아들을 '혼외자'라 부르면 차별인가 아닌가 | 연합뉴스
- [모스크바 테트리스] 이태원클라쓰 러시아 팬이 차린 '한강라면집' | 연합뉴스
- 계엄취재 美신문 특파원 "K드라마 같은 상황…현재 3막 초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