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TV 장애 원인 '장비전원 이상'.. 49만명 피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 올레 TV 서비스 장애의 원인은 장비 전원 이상인 것으로 파악됐다.
전체 가입자 916만 명 중 약 49만 명이 피해를 겪은 것으로 확인됐다.
KT는 이상 발생 후 백업 장치가 작동했으며 전체 서비스 복구는 중단 1시간 만에 완료했다고 전했다.
KT는 피해를 입은 가입자는 전체 916만 명 중 약 49만 명일 것으로 추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T 올레 TV 서비스 장애의 원인은 장비 전원 이상인 것으로 파악됐다. 전체 가입자 916만 명 중 약 49만 명이 피해를 겪은 것으로 확인됐다.
10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KT에 따르면 지난 9일 장애는 인터넷(IP) TV 채널 신호 분배기의 전원공급장치에서 발생한 이상이 원인으로 조사됐다.
IPTV 서비스 올레 TV는 9일 밤 10시 42분부터 11시 40분까지 58분 동안 지상파 일부 채널과 종합편성채널 등의 영상과 음향이 나오지 않았다. KT는 이상 발생 후 백업 장치가 작동했으며 전체 서비스 복구는 중단 1시간 만에 완료했다고 전했다. 이번 장애는 지역과 관계없이 일부 셋톱박스에서 발생했다. KT는 피해를 입은 가입자는 전체 916만 명 중 약 49만 명일 것으로 추산했다. KT 약관에 따르면 KT에 이번 송출 중단 사고에 대한 배상 책임은 없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2년간 7번 임신' 본능아내 "남편과 부부관계 싫진 않아"
- "정우성·문가비 만남, 오래된 現연인과 잠시 헤어졌을 때"…새 주장(종합)
- 박나래, 얼굴에 멍 자국 "강남 아빠한테 맞았다"
- 한가인 "소개팅 경험 有…남친 군대 있을 때 나갔다"
- 유흥주점 30대 여성 숨진 채 발견…바닥에 피 흥건
- 이영애, '김여사 연관설' 제기한 유튜버 상대 손배소 패소
- 포클레인에 결박 당한 전처…1년 헬스로 힘 키워 전 남편 보복 살인
- 국제부부 남편 "외도 했지만 성관계 無…벌거벗고 스킨십만"
- '햄버거집 계엄 모의' 노상원…성폭력 전과에 역술인 활동까지
- 1등 나오자 "너도 빨리 사"…회사 동료 10억씩 복권 당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