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지식과 감성, 춘추전국시대 다룬 '열국영웅전' 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식과 감성이 '열국영웅전'을 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저자 양승국은 중국 명청 교체기 문장가 풍몽룡이 쓴 신열국지와 사마천 사기 내용 중 진한(秦漢) 교체기 항우와 유방의 투쟁 이야기를 번역해 10권의 책 분량으로 추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식과 감성이 '열국영웅전'을 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저자 양승국은 중국 명청 교체기 문장가 풍몽룡이 쓴 신열국지와 사마천 사기 내용 중 진한(秦漢) 교체기 항우와 유방의 투쟁 이야기를 번역해 10권의 책 분량으로 추렸다.
책은 △사건 중심 기사본말체 구성 △170여개 관련 지도를 삽입해 직관성을 높인 그래픽 이미지 △가독성을 높이는 중국 고대사회에서 쓰이는 용어 △다양한 사건이 진행된 지명 △열국영웅전에 등장하는 인물 사전 △열국영웅전 일람표를 통해 독자들이 손쉽게 중국 역사를 접할 수 있도록 꾸렸다. 책은 수많은 사건과 인물을 통해 일반적인 통치이념과 인생철학, 중국 특유 인문사상 등을 두루 다룬다.
저자 양승국 씨는 “독자들이 열국영웅전을 통해 진정한 지식인의 자세와 역사의 교훈 등을 깨닫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중권기자 lim9181@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형 '메디컬 트윈' 추진…메타버스 의료 앞당긴다
- 대형마트, 올해 '출점 제로'…기존 점포 '미래형 재단장' 집중
- [뉴스 줌인] 애플, 첫 인앱결제 예외 허용...실효성 확보 과제
- 이재명 '전환적 공정성장' VS 윤석열 '포스트코로나 고통분담'
- [대선주자에게 듣는다]김동연 "분권형 대통령제로 '靑 슬림화'…기득권 중심 정치구조 깨야"
- [단독]KB국민카드 '페이發 원앱' 프로젝트 시동
- '국가첨단전략산업 특별법' 국회 본회의 통과…필요시 예타 면제
- [단독]현대차·기아 노조 '공동 교섭'결의...전기차 생산 '빨간불'
- 부품업계, 애플카 공급망 진입 총력전
- '온라인 플랫폼 공정화법' 제정 사실상 무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