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웨어 쇼핑 어디서 하세요? 강남 도산대로로 가세요

유희경 2022. 1. 10. 16:1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희경 매경골프포위민 기자]

강남 도산대로는 골프 쇼핑의 메카로 불린다. 도산대로를 중심으로 대부분의 골프 브랜드 매장이 위치해 있기 때문. 이 중에서 클럽과 용품 구매, 골프웨어 쇼핑, 클럽 시타와 피팅을 비롯해 특별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곳을 소개한다.

지포어 서울

코오롱FnC에서 전개하는 지포어가 지난 11월 도산공원 근처에 첫 플래그십 스토어 지포어 서울을 오픈했다. 지포어 서울 플래그십 스토어는 브랜드 시그니처 컬러인 블랙과 옐로를 매장 전반에 걸쳐 사용했으며, 인테리어는 크라운 몰딩과 아크릴벽 소재의 믹스앤매치를 통해 클래식함에 현대적 감각을 가미했다. 매장 1층에서는 다양한 시즌 상품을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2층에는 VIP 멤버십 고객을 위한 전용 라운지를 운영한다. 전용 라운지에는 VIP를 위한 프라이빗 바와 테라스, 피팅룸이 마련돼 있다. 또 VIP 전담 직원을 통한 퍼스널 서비스와 간단한 주류 및 다과 서비스를 항시 제공한다.

테일러메이드 압구정 직영점

도산사거리에 위치한 테일러메이드 압구정점은 50평 규모에 테일러메이드 클럽과 용품뿐만 아니라 테일러메이드어패럴이 함께 구성돼 있다. 테일러메이드 신제품 클럽을 발빠르게 만날 수 있는 브랜드 직영점으로 깔끔하고 모던한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테일러메이드어패럴은 겨울에도 골프를 즐기는 열혈 골퍼를 위한 골프웨어부터 각종 방한 아이템을 쇼핑할 수 있다. 또 지난 시즌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조거 팬츠를 비롯해 롱 패딩 아우터, 버킷햇, 파우치 등 라운드뿐만 아니라 데일리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는 용품도 있으니 한 번쯤 방문해 보길.

블랙앤화이트 도산 본점

도산 본점은 마스터스통상에서 전개하는 프리미엄 블랙앤화이트 골프웨어 쇼핑뿐만 아니라 온오프, GIII 클럽 구매와 피팅, 레슨을 받을 수 있는 곳이다. 현재 1층은 블랙앤화이트 매장, 2층은 아울렛, 3층은 마스터스 라운지로 구성돼 있는데 3월경 공간 구성에 변화가 있을 예정이다. 마스터스통상에서 2022년 S/S시즌부터 온오프 골프웨어를 새롭게 론칭하면서 1층은 온오프 골프웨어, 2층은 블랙앤화이트 매장으로 변경된다. 라운지는 회원제로 운영되며 레슨, 스윙 교정, 피팅과 리페어까지 골프에 관한 모든 서비스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다. 전문 피터가 상주하는 피팅센터의 경우 회원이 아니어도 예약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다.

코브라 푸마 하우스

지난 10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가 학동사거리 근처에 골프클럽부터 의류, 용품까지 코브라 푸마 골프의 모든 것을 한 곳에서 경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아시아 최초, 국내 유일의 코브라 푸마 하우스를 오픈했다. 코브라 푸마 하우스의 가장 큰 특징은 시타를 통해 다양한 코브라 클럽을 경험하고, GC 쿼드 등 우수한 시스템에서 도출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오랜 경력의 코브라 골프 전문 피터가 최적의 클럽 선택을 컨설팅해 준다는 점이다. 또한 시즌마다 새롭게 출시되는 코브라 푸마 골프의 신제품 전 라인을 제일 먼저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

타이틀리스트 브랜드 스토어 청담점

지난 9월 타이틀리스트가 골프 브랜드 최초로 명품 매장이 즐비한 청담동 명품거리에 브랜드 스토어를 오픈해 화제가 됐다. 규모 역시 놀랄 만하다. 단독 5층 규모에 제품 전시 및 판매 공간만 130여 평으로 구성돼 있다. 1층은 남성용 어패럴과 골프볼, 2층은 여성용 어패럴과 기어 제품, 3층은 골프볼과 기어 제품이 층별 코디와 고객의 이동 동선에 맞춰 진열돼 있다. 공간은 타이틀리스트의 감각을 살려 각 제품이 조화롭게 어우러질 수 있도록 연출했으며, 건물 출입구 및 각 층에 위치한 모니터에서는 타이틀리스트의 헤리티지 영상 및 광고가 상영돼 곳곳에서 타이틀리스트만의 감성을 느낄 수 있다. 타이틀리스트 마니아라면 한 번쯤 들러 차별화된 프리미엄 서비스를 경험해 보도록.

메종 사우스케이프

2020년 오픈과 동시에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메종 사우스케이프. 1층에서는 일상에서도 입을 수 있는 골프웨어 사우스케이프를 쇼핑하고, 하나의 오브제처럼 디자인된 나선형 계단을 따라 2층으로 올라가면 남해 청정지역 로컬 식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건강식 슈퍼 푸드를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이 있다. 특히 이곳에서는 수평으로 4m가 넘는 통유리를 통해 도산공원의 자연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또한 지하 2층에는 GC 쿼드 런치모니터가 설치된 3개의 프라이빗한 룸을 갖춘 골프 스튜디오가 있어 레슨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라운지에서 휴식을 취할 수도 있다.

캘러웨이골프 청담직영점

청담동 중심가에 위치한 캘러웨이골프 청담직영점은 우연히 지나가다 들를 수 있는 대로변이 아닌 대형 빌딩 6층에 위치해 좀 더 프라이빗한 쇼핑이 가능하다. 내부 인테리어 역시 모던하면서도 감각적이어서 마치 회원제 고급 숍을 방문한 듯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캘러웨이골프의 모든 클럽과 캐디백, 골프화 등 다양한 골프용품뿐만 아니라 지난 7월 신규 론칭한 어패럴까지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다. 또 클럽 테스트부터 피팅까지 가능한 퍼포먼스센터도 운영 중인데, 예약을 통해서만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이용료는 5만5000원이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