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전남 보성군 '보성세계차엑스포'

위종선 2022. 1. 10. 14: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 보성군은 '2022 제10회 보성세계차엑스포'를 '대한민국 녹차수도 보성, 세계로! 미래로!'라는 주제로 오는 4월 15일부터 4월 21일까지 7일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보성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지친 전 국민이 함께 즐기며 건강해질 수 있는 '축제형 엑스포'를 통해 '보성차 제2의 부흥기'를 열겠다는 각오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제행사 규모 축제형 엑스포..제2부흥 꿈꿔

[아이뉴스24 위종선 기자] 전라남도 보성군은 '2022 제10회 보성세계차엑스포'를 ‘대한민국 녹차수도 보성, 세계로! 미래로!’라는 주제로 오는 4월 15일부터 4월 21일까지 7일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보성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지친 전 국민이 함께 즐기며 건강해질 수 있는 ‘축제형 엑스포’를 통해 ‘보성차 제2의 부흥기’를 열겠다는 각오다.

2022 보성세계차EXPO 홍보 이미지 [사진=보성군]

◆차의 역사, 오늘 그리고 새로운 미래

2022 보성세계차엑스포는 고려시대 차를 만들어 국가에 공납했던 ‘다소’를 비롯해 천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보성 차의 역사와 한반도 차(茶) 역사를 조명한다.

또 오늘날 우리나라의 차 문화와 차 산업뿐만 아니라 세계차 문화와 산업의 현주소를 체험해보는 시간과 함께 앞으로 우리 차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주전시관과 한국차문화공원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한국차문화공원 일원에서 세계 차 문화 교류전, 수출 상담회, 세계 차 품평대회, 세계 티포럼, 대한민국 다향예술대전 등의 학술·문화 행사와 티 테라피, 차밭 힐링 트래킹, 오감만족 티 스탬프 랠리 등 보성다향대축제와 보성세계차EXPO의 다양한 체험형 행사가 진행된다.

◆코로나19에 지친 군민들의 화합 한마당

4월 15일(금) 보성 공설 운동장에서는 군민과 관광객이 하나 되는 K-pop 빅 콘서트가 열린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국내 최정상급 가수들이 참여해 오랫동안 코로나19에 지친 사람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 4월 15일부터 17일까지 열리는 서편제 보성소리축제에서는 전국판소리 고수·경연대회, KBS국악한마당 등의 풍성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4월 16일(토) 보성공설운동장에는 코로나로 지친 군민들의 치유와 화합의 장이 될 군민의 날 행사가 진행된다. 보성읍 시가지를 행진하는 퍼펫 퍼레이드, 세계차EXPO 개막식, 체육행사 등 다채로운 화합 한마당이 펼쳐진다.

2022 보성세계차EXPO 포스터와 2022 보성세계차EXPO 행사 선포식 [사진=보성군]

◆천혜의 자연환경, 보성에서 힐링

보성은 드넓은 계단식 차밭, 가슴 시원한 평지형 차밭, 그리고 아름다운 율포해변 등 천혜의 자연을 간직한 곳이다. 2022 보성세계차엑스포는 자연 속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율포해변에서는 해양 녹차 치유관광 체험행사와, 웰니스 건강·휴양프로그램, 차박&캠핑, 율포해변 어린이 활어 잡기 등 남녀노소 누구나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또 다향보성 전국장사씨름대회, 보성녹차마라톤, 전남우수 분재대전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준비되고 있다.

보성군 관계자는 “보성세계차엑스포를 축제 형식으로 개최해 전 세계 차인이 즐기는 차문화 축제를 만들고, 보성 차의 도약과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줄 수 있는 신산업 로드맵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보성=위종선 기자(wjs7789@inews24.com)

▶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