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찌가옥'서 봤던 토니림, VR의 문준용..다양하게 만나는 미디어아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증강현실(AR)부터 가상현실(VR)까지 다양한 종류의 미디어아트를 경험할 수 있는 전시 'The Color Spot: 꿈속의 자연'이 11일 서울 마포구 홍대 와이즈파크에서 11일 개막한다.
토니 림 작가는 지난해 5월 오픈한 용산구 이태원 '구찌 가옥'의 미디어 월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등 대중적 관심을 끄는 미디어아트를 선보인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디어아트와 일러스트 작가 10명 참여
훌리악 기획으로 9월 30일까지 열려
증강현실(AR)부터 가상현실(VR)까지 다양한 종류의 미디어아트를 경험할 수 있는 전시 ‘The Color Spot: 꿈속의 자연’이 11일 서울 마포구 홍대 와이즈파크에서 11일 개막한다.
토니 림 작가는 지난해 5월 오픈한 용산구 이태원 ‘구찌 가옥’의 미디어 월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등 대중적 관심을 끄는 미디어아트를 선보인 바 있다. 증강 현실 기술의 활용으로 유명한 문준용 작가는 관객의 움직임에 작품이 실시간 반응하는 인터랙티브 작품이자 대표작인 ‘Hello, Shadow’를 선보인다.
작가 성립은 ‘숲’을 주제로 한 작품을 공개해 관람객에게 위로와 힐링의 시간을 제공한다. 이들 미디어아티스트 외에도 그리니에브리데이, 아레아레아, 민트썸머, 포노멀, 이민진, 엄지, 유수지, 서지인 등 일러스트 분야에서 활동하는 신진작가 등 총 10명이 참여한다. 일러스트 출품작은 이후 NFT 작품화와 함께 메타버스 공간에서의 전시로도 확장될 예정이다.
이번 전시를 기획한 훌리악은 지난 2013년부터 체험형 미디어아트 전시를 선보이고 있으며, 미디어아트 전문 전시공간도 준비중이다. 이번 전시는 9월30일까지.
조상인 미술전문기자 ccsi@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갈수록 커지는 단일화 압박…선호도 安 35.9%> 尹32.5%[리얼미터]
- '다회용컵 써주셔서'…스벅 1년 공짜 주인공은?
- 韓 방역 비웃던 日…확진 100명대→8,000명대 '폭증' 무슨 일?
- '도로가 갑자기 좁아져”…中서 사흘간 절벽에 매달린 화물차
- 아빠 빚 10억 때문에 파산 위기 27개월 아기[도와줘요, 상속증여]
- 윤석열 이어 나경원도...이마트서 멸치와 콩 사고 '멸공!'
- '신발 신은 채 밟아 만든 오징어' 영상에 누리꾼 논란
- '백신 맞고 생리 불순 부작용, 사실이다' 美 연구팀 인과성 밝혀
- '광풍' 불었던 오피스텔…밑지고 내놔도 안 팔린다
- '크루아상, 무턱대고 먹었다간…'나쁜 지방'의 유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