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흉터치료제 효능 입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춘기 이후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여드름은 그 후유증으로 색소침착과 다양한 흉터를 남기곤 한다.
중앙대병원 피부과 김범준 교수는 "이번 연구를 통해 DA-5520겔의 여드름 흉터 환자에서의 효능 및 안정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기존의 여드름 흉터치료 기법인 레이저나 미세바늘치료(micro-needling)와 달리 국소 도포 치료는 환자들이 비교적 쉽고 안전하게 접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본 연구의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실제 임상에서 적극적인 치료방법으로 활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순용 기자] 사춘기 이후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여드름은 그 후유증으로 색소침착과 다양한 흉터를 남기곤 한다. 여드름 흉터는 높은 유병률과 미용적 문제로 인한 치료에 대한 높은 관심에도 불구하고 여드름 치료와 달리 레이저, 필링 등의 비교적 침습적인 치료가 주를 이루었으며, 국소도포제에 대한 연구는 부족한 실정이었다.
이러한 가운데 중앙대학교병원(병원장 이한준) 피부과 김범준 교수와 한혜성 전공의가 최근 여드름 흉터 도포 치료제인 ‘DA-5520겔’의 효능 및 안정성을 평가한 연구 논문을 발표했다.
연구팀은 만 10세 이상 55세 이하 여드름 흉터 환자 36명을 대상으로 ‘레이저 및 DA-5520겔 병행치료(Test1)’, ‘레이저 단독치료(Control1)’, ‘여드름 압출 및 DA-5520겔 병행치료(Test2)’, ‘여드름 압출 단독치료(Control2)’ 방법 등 총 4그룹으로 나눠 치료를 진행하였다.
그 결과 각각의 치료 12주 뒤 실시한 임상사진 촬영 및 여드름 흉터에 대한 평가검사(ECCA grading) 결과에서 ‘DA-5520겔’ 병행치료 그룹은 단독치료 그룹 대비 여드름 흉터의 유의미한 개선이 확인되었으며, 부작용은 나타나지 않아 여드름 흉터 개선에 있어 효과적이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음을 확인했다.
중앙대병원 피부과 김범준 교수는 “이번 연구를 통해 DA-5520겔의 여드름 흉터 환자에서의 효능 및 안정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기존의 여드름 흉터치료 기법인 레이저나 미세바늘치료(micro-needling)와 달리 국소 도포 치료는 환자들이 비교적 쉽고 안전하게 접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본 연구의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실제 임상에서 적극적인 치료방법으로 활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연구 논문은 저명한 SCI급 국제학술지 ‘Journal of Cosmetic Dermatology’ 최신호에 게재됐다.
이순용 (syle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모금액만 12조…증시 블랙홀 LG엔솔이 온다
- 추미애 "후보도 아닌 이준석 토론 요구, '멸공' 후보 고민될 듯"
- "밀린 월급 주세요"…직원 요구에 '동전 9만개' 쏟은 업주
- "정용진, 윤석열에 우호적 감정 갖는 건 자연스러워"
- "넌 쓰레기" 美 배우, 한인 식당 노마스크 퇴짜 '욕설 난동'
- 미접종자 마트도 못간다…"과잉 규제" Vs "확산 차단"
- 판 커진 LPGA 투어, 사상 첫 500만달러 상금왕 탄생하나
- 이재명 37.6% vs 윤석열 35.2%…안철수, 15% 돌파[KSOI]
- 절세에 노후 준비까지…IRP 필수 시대
- 中, 삼성 따라잡겠다고 3조 '헛발질'…“칩도 못 만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