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이 차에 목숨 걸었다"..2000만원대 '파격' 전기차 출시

박소현 2022. 1. 10. 11:0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쌍용차 사활 건 2000만원대 전기차”…`코란도 이모션` 사전계약 실시 [사진제공=쌍용차]
쌍용자동차가 첫 전기차 ‘코란도 이모션’ 사전계약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보조금 적용 시 2000만원대의 가격에 활용성을 겸비한 ‘나의 첫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다가선다는 계획이다.

쌍용차 코란도 이모션은 경량화와 무게중심 최적화를 위해 쌍용차 최초로 알루미늄 후드(엔진룸 덮개)와 밀폐형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해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했다. 최고출력 140㎾(190PS), 최대토크 360Nm(36.7kg·m) 모터를 탑재했으며, 61.5kWh 배터리를 장착해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 가능 거리는 339km(WLTP 유럽기준) 수준이다.

“쌍용차 사활 건 2000만원대 전기차”…`코란도 이모션` 사전계약 실시 [사진제공=쌍용차]
능동형 주행안전 보조기술인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IACC) 등 최첨단 주행안전 보조 시스템과 8개의 에어백을 적용했다. 초고장력·고장력 강판이 74% 적용된 견고한 차체로 ‘유로 NCAP’ 별 다섯 개에 빛나는 안전성을 획득했다.

코란도 이모션의 551ℓ(VDA 기준) 적재공간은 국내 EV SUV 중 최대 넓은 공간으로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누릴 수 있으며, 매직 트레이를 적용하여 활용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골프백 4개(또는 유모차 2개)와 보스턴백(여행용 손가방) 4개를 동시에 수납 가능하다.

오는 3월 출시 예정인 코란도 이모션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적용해 ▲E3 4056만5000원 ▲E5 4598만7000원이다. 전기차 세제 혜택과 지자체 보조금(서울 기준 최대 약 900만원) 등 지원을 받으면 2000만원 후반대 금액으로 구입이 가능할 것으로 쌍용차는 보고 있다.

“쌍용차 사활 건 2000만원대 전기차”…`코란도 이모션` 사전계약 실시 [사진제공=쌍용차]
쌍용차 관계자는 “코란도 플랫폼을 활용해 정통 SUV 스타일에 전기차(EV) 개성을 가미한 코란도 이모션은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할 뿐 아니라 다양한 취미·레저 활동이 가능해 실용성을 중시하는 소비자에게 ‘나의 첫 전기 SUV’로서 매력적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쌍용차는 첫 전기 SUV 출시를 기념해 사전계약을 통해 출고하는 고객에게 긴급 상황 시 220V 충전이 가능한 휴대용 충전 케이블과 충전을 대행해 주는 충전 픽업&딜리버리 서비스권(5회) 등을 지급한다.

[박소현 매경닷컴 객원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