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소식] 에너지 취약계층에 도시가스·LPG 소형저장탱크 보급 확대

황봉규 2022. 1. 10. 10:4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도는 도시가스 미공급 단독주택과 농어촌 지역 에너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단독주택 도시가스 공급배관을 설치하고 LPG 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을 확대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도시가스 주배관이 없어 도시가스 공급이 현실적으로 어려운 농어촌지역에는 LPG 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도 계속 추진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PG 소형저장탱크 [경남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도시가스 미공급 단독주택과 농어촌 지역 에너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단독주택 도시가스 공급배관을 설치하고 LPG 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을 확대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단독주택 도시가스 공급배관 설치 사업은 경제성이 부족한 단독주택 주민들이 도시가스를 공급받기 위해 도시가스사에 내야 하는 '수요가 부담 시설분담금'을 지원해 주민들의 초기 비용부담을 줄여준다.

올해 8천여 가구에 도비, 시·군비, 도시가스사 재원 등으로 마련한 200억원으로 이 사업을 추진한다.

도시가스 주배관이 없어 도시가스 공급이 현실적으로 어려운 농어촌지역에는 LPG 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도 계속 추진한다.

기존 기름보일러, LPG 용기 사용으로 도시가스와 비교해 비싼 연료비용을 부담한 농어촌지역에서 이 사업이 확대되면 한층 저렴하고 안전하게 가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지난해까지 50개 마을에서 시행한 이 사업은 올해도 총 7개 마을에서 시행한다.

설 연휴 대비 가스·전기 사고 예방 안전공급 대책 시행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설 연휴를 앞두고 가스·전기시설 사고 예방과 안정공급을 위한 대책을 수립해 설 연휴까지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시·군, 한국가스안전공사, 도시가스사 등과 합동으로 점검반을 구성해 시행하는 이번 점검은 도시가스 공급시설, 가스충전소, 가스판매소 등을 대상으로 한다.

주로 배관결함 및 가스누출 여부, 화재 발생 위해 요인 방치 여부, 안전관리자 근무실태, 가스시설 적정 유지 관리 및 안전장치 작동 여부, LPG 용기 적정 관리 여부 등을 살펴본다.

10일부터 21일까지는 도 주관으로 관련분야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정압기 등 도시가스 공급시설을 중점 점검한다.

시·군에서는 LPG 충전소, CNG 충전소 등 차량과 일반인들의 이용이 잦은 중점 가스시설에 대한 특별안전 점검을 한다.

점검 결과 불량·노후 가스시설에 대한 개선을 피하는 업소는 관련 규정에 따라 행정 처분할 계획이다.

☞ LA 한인식당서 '노마스크'로 퇴짜맞자 '쓰레기' 욕설한 배우
☞ 밀린 월급 요구했더니 기름 적신 동전 9만개 쏟아부은 업주
☞ 강동원, 배은심 여사 빈소 찾아 "비통한 마음"
☞ 31년간 484회…'인천 헌혈왕'의 마지막 헌혈
☞ '삼성 따라잡겠다'며 3조원 투자한 中반도체사업…결과 보니
☞ '스토킹·치밀한 범행계획'…만남 거부 여성 살해한 20대 중형
☞ 홍준표, '尹 완주' 질문에 "글쎄요"…병사월급 공약엔 "헛소리"
☞ 윤석열발 '멸공 인증' 릴레이…2030 취향저격? 역풍?
☞ '표창장위조보다 상습도박' 택한 우상호 "조국한테 죽었다 이제"
☞ 생후 7개월 에버랜드 호랑이 음식 먹고나서 숨져…기도폐쇄 원인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