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I 첫 전기차 'MINI 일렉트릭' 온라인 사전예약 실시..4600만원부터

박소현 2022. 1. 10. 10:4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INI 첫 전기차 `MINI 일렉트릭` 온라인 사전예약 실시…4600만원부터 [사진제공=MINI코리아]
MINI코리아가 브랜드 최초의 순수전기차 ‘MINI 일렉트릭’ 온라인 사전예약을 오는 11일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MINI 3-도어의 뚜렷한 정체성과 감각적인 개성을 고스란히 담은 MINI 일렉트릭은 프리미엄 소형 세그먼트 유일의 순수전기차이자 MINI 브랜드의 완전 전기화 시대를 여는 첫 번째 모델이다. 오는 3월 국내에 공식 출시될 예정이이며 사전예약은 오는 11일 15시부터 2월 28일까지 ‘MINI 샵 온라인’을 통해 가능하다.

MINI 일렉트릭에는 최고출력 184마력, 최대토크 27.5kg·m를 발휘하는 전기모터가 탑재된다. 작고 가벼운 전기 드라이브 트레인과 전기차 특유의 저중심 설계로 더욱 민첩한 주행감을 제공한다. 1회 충전 주행 거리는 복합 159km이며 급속충전 시 80%까지 약 35분 소요된다.

실내외에는 순수전기 모델만의 디자인 요소들이 반영된다. 앞뒤 엠블럼과 사이드 미러 캡에는 MINI 브랜드의 순수전기 모델임을 상징하는 옐로우 컬러가 적용되며, 실내에도 MINI 일렉트릭 전용 로고와 전용 기어 노브 및 스타트·스톱 버튼이 장착된다.

MINI 일렉트릭은 ‘클래식’과 ‘일렉트릭’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클래식 트림에는 열선 시트, 후방 카메라 등의 편의사양과 함께 애플 카플레이 무선 연결을 지원하는 커넥티드 기능이 기본 제공된다. 상위 트림인 일렉트릭에는 보행자 접근 및 차선 이탈 경고 기능 등을 포함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와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 고급 사양이 추가로 적용된다.

MINI코리아는 MINI 일렉트릭 판매 가격을 4600만원에서 5100만원 선에 책정할 예정이다. 아울러 MINI코리아는 사전예약 고객이 계약까지 완료하면 우선 출고 혜택을 제공하며, 차량 드레스업 데칼 패키지 또는 MINI 내연기관 모델 10일 시승권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박소현 매경닷컴 객원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