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지속가능한 미래 위한 글로벌 CSV 프로젝트 '컨티뉴' 공개

류정훈 기자 2022. 1. 10. 10:42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가 10일(월)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글로벌 CSV(Creating Shared Value, 공유가치창출) 프로젝트 ‘Continue’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자료=현대차·기아 커뮤니케이션센터)]

현대자동차가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글로벌 공유가치창출(CSV) 프로젝트 '컨티뉴(Continue)'를 오늘(10일) 공개했습니다.

현대차의 컨티뉴 프로젝트는 ▲친환경 ▲모빌리티 ▲미래세대 등 세 가지 중점 영역을 구성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구축하기 위한 활동을 제공하는 게 골자입니다.

현대차는 먼저 '친환경' 영역에서 유럽 해양에서 폐그물 수거 활동을 확대하고, 브라질 열대우림 산림을 복원하는 등 자원 순환과 생태계 복원 관점에서 탄소 저감 및 기후변화 대응을 강화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모빌리티' 영역에서는 가상운전 시뮬레이터를 활용해 교통사고 환자의 운전 재활을 돕거나, 통학차량을 대상으로 교통 빅데이터를 반영한 디지털 운행기록계를 지원하는 등 일상 속 이동 안전과 편리함을 고려한 모빌리티 연결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마지막 '미래세대' 영역에서는 아동과 청소년, 청년 등 미래세대의 성장을 위해 국내 이공계 대학(원)생의 차량 전동화 및 자율주행 분야 인재 육성을 위한 H-모빌리티 클래스 등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입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CSV 프로젝트 ‘컨티뉴’ 공개를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노력과 의지를 알리고자 했다”며 “앞으로 친환경 모빌리티 역량과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지역사회와 미래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글로벌 CSV 활동을 진행해 나가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네이버에서 SBS Biz 뉴스 구독하기!

돈 세는 남자의 기업분석 '카운트머니' [네이버TV]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 I&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