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소매 붉은 끝동' 초호화 캐스팅 영화 제치고 주간 통합 콘텐츠 랭킹 1위 차지!

김경희 2022. 1. 10. 09: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OTT 통합검색 및 콘텐츠 추천 플랫폼 '키노라이츠'가 1월 1주 차 통합 콘텐츠 랭킹을 공개했다.

이 순위는 국내 제공 중인 OTT 서비스 내의 콘텐츠와 극장에서 상영 중인 영화를 포함한 통합 순위로, 1월 1주 차 통합 콘텐츠 랭킹에서는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이 1위를 차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TT 통합검색 및 콘텐츠 추천 플랫폼 ‘키노라이츠’가 1월 1주 차 통합 콘텐츠 랭킹을 공개했다. 이 순위는 국내 제공 중인 OTT 서비스 내의 콘텐츠와 극장에서 상영 중인 영화를 포함한 통합 순위로, 1월 1주 차 통합 콘텐츠 랭킹에서는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이 1위를 차지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옷소매 붉은 끝동’은 준호, 이세영 주연의 사극 멜로 드라마로, 자신이 선택한 삶을 지키고자 한 궁녀와 사랑보다 나라가 우선이었던 제왕의 애절한 궁중 로맨스 기록을 담고 있다. 17.4%의 시청률로 지난 1일 종영한 ‘옷소매 붉은 끝동’은 웨이브와 쿠팡플레이에서도 스트리밍으로 시청이 가능해 대중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어 2위와 3위에는 영화 ‘해피 뉴 이어’와 ‘돈 룩 업’이 자리했다. 지난 12월 29일 티빙과 극장을 통해 공개된 ‘해피 뉴 이어’는 저마다의 사연을 안고 호텔 엠로스를 찾은 사람들이 각자의 방식으로 자신만의 인연을 만들어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3위를 차지한 ‘돈 룩 업’은 12월 24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되었으며, 지구를 멸망시킬 혜성이 다가오는 것을 발견한 두 천문학자가 이 사실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대규모 언론 투어에 나서는 내용이다. ‘해피 뉴 이어’의 한지민, 이동욱, 강하늘과 ‘돈 룩 업’의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제니퍼 로렌스 등 초호화 캐스팅이 알려지면서 두 작품 모두 공개 전부터 화제가 되었다.

4위에는 뮤지컬 애니메이션 영화 ‘씽’이 자리했다. 1월 5일 개봉한 이 영화의 후속작인 ‘씽2게더’의 영향으로 OTT에서 전작을 찾아보는 관객들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5위를 차지한 드라마 ‘그 해 우리는’은 12월 6일부터 방영 중인 SBS 월화드라마로 지난 12월 3주 차 통합 콘텐츠 랭킹에서 1위에 올랐던 작품이다.

이외에는 누적 관객수 600만을 돌파한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지난 12월 OTT에서 공개되어 화제가 되었던 영화 ‘모가디슈’, 도합 천만 관객을 동원한 킹스맨 시리즈의 프리퀄 ‘킹스맨: 퍼스트 에이전트’, 우주 배경의 SF 대작 ‘듄’, 정해인과 블랙핑크 지수 주연의 드라마 ‘설강화’, 킹스맨 시리즈의 첫 번째 영화인 ‘킹스맨: 시크릿 에이전트’가 지난 주 통합 콘텐츠 랭킹 6위부터 10위를 기록했다.

iMBC 김경희 | 사진제공 MBC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