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獨레드닷 주관 中디자인 어워드 'CGD' 본상

광주=이재호 기자 2022. 1. 10. 09:2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1 중국 CGD(Contemporary Good Design)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한 금호타이어 SOLUS HS63와 ECSTA PS71 이미지/사진=금호타이어 제공.
금호타이어는 중국공장에서 생산되는 승용차용 타이어 SOLUS HS63과 중국 내 유명 자동차에 납품 중인 SUV용 타이어 ECSTA PS71가 '2021 중국 CGD(Contemporary Good Design)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2021 중국 CGD는 혁신성, 기능성, 내구성, 상징성, 제품 재료 및 에너지 소비 적정성 등의 까다로운 평가항목을 통과해야 한다. 

시상식은 지난 7일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수상작은 중국 샤먼시에 있는 레드닷 디자인 전시관에 1년간 전시된다.
 
2015년부터 개최된 CGD는 독일 레드닷(Red Dot)이 60년 이상의 전문 지식과 디자인 상을 운영한 리소스를 활용해 출품작을 심사한다. 

국제 심사위원단은 출품작 간의 단순한 비교를 넘어 디자인이 최고 수준의 국제 표준에 부합하는지 여부에 초점을 맞춰 평가한다. 

출품작은 중국기업 혹은 중국에 진출한 기업들의 산업 생산 공정을 거친 출시 제품으로 시장성을 갖춰야 하며, 접수시점을 기준으로 출시한지 3년이 경과하지 않은 신제품이어야 한다.
 
중국 홍치자동차에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중인 SOLUS HS63 제품은 사이드월에 "一汽红旗(홍치자동차)"와 "KUMHO(금호타이어)" 문자를 각인해 양사의 60년 발전 역사와 영광의 합작에 대한 상징성을 부여했다. 

이 제품은 승용차용 고성능 여름용 타이어로, 건조하고 젖은 표면에서 안정적인 제어와 제동 성능을 발휘하며, 낮은 소음, 부드러운 주행감, 뛰어난 내구성을 갖추고 있다. 작년에는 중국 ‘골든 휠 어워드(Golden Wheel Award)’에서 ‘베스트 컴포트 타이어상’을 받은 제품이다.
 
ECSTA PS71은 일기-폭스바겐, 장성기차, 합중기차 등 중국 내 유명 자동차 브랜드에 납품중인 제품이다. 

고속주행에 특화된 프리미엄 스포츠 타이어이며, 전체적인 접지면적을 극대화해 제동성능을 향상시킨 것이 제품의 특장점이다. 또한, 패턴에 인-아웃 디자인과 하이브리드 신기술을을 적용해 도로상황과 무관하게 고속주행 시에도 조정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다. 
 
김철 금호타이어 중국 연구개발센터장은 "타이어의 디자인은 얼핏 보면 유사해 보이지만 패턴 디자인이 성능을 좌우하고, 사이드월에는 구체적인 제품 정보를 담고 있는 흥미로운 영역"이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디자인 역량을 발휘해 시장에서 인정받는 제품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수상을 통해 중국에 금호타이어 디자인의 우수성이 널리 알려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금호타이어는 2021년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를 석권하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머니S 주요뉴스]
이다해 “남편한테 춤 배우다 싸워, 꼴도 보기 싫다”
"온몸에 두른 게 다 얼마야?"… 박하선 패션 '깜놀'
"머리부터 발끝까지 빈틈없지?"… 엄정화 올블랙룩
프리지아, 초밀착 원피스… 가격이 '후덜덜'
‘연 300억’ 번 11세 유튜버… 수입 1위 비결은?
이정재도 안간다… 초라한 美 골든글로브
"현실 여친룩"… 김세정, 양털모자 쓰고 상큼+깜찍
"그남자 만나지?"… 양세찬 폭로에 전소민 반응은?
정준, 13살 연하와 결혼?… 빼박 사진 봤더니
오나미, 축구선수 남친 ‘박민’ 공개… 훈훈한 외모

광주=이재호 기자 jaeho525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