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열린민주당 합당' 당원 투표 10일 종료
탁지영 기자 2022. 1. 10. 07:31
[경향신문]
12일 중앙위 의결 후 14일 합당 완료

열린민주당과의 합당에 찬성하는지를 묻는 더불어민주당 당원 투표가 10일 오후 6시에 종료된다.
민주당 당원 투표는 지난 7일부터 이날까지 나흘간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민주당은 투표 종료 뒤인 오는 12일 중앙위원회를 열어 합당 안건을 의결하고 14일 양당 합동회의를 통해 합당 완료를 선언할 계획이다.
송영길 민주당 대표와 최강욱 열린민주당 대표는 지난해 12월26일 양당 통합에 합의했다. 당명은 더불어민주당으로 하되 열린민주당 요구대로 국회의원 3선 초과를 제한하고 검찰 수사권을 폐지하는 등의 정치·사회 제도개혁을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다.
열린민주당은 지난해 12월29일부터 12월30일까지 전당원 온라인 투표를 진행했다. 당원의 72.54%가 합당에 찬성했다.
탁지영 기자 g0g0@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법원, 통일교 한학자 구속집행정지 연장 불허···오늘 구치소 복귀
- 이 대통령, ‘윤석열 판결 미 입장’ 보도에 “한국 언론, 왜 국내문제 외국 정부에 묻나”
- 이 대통령, 산림청장 직권면직···“중대한 법령 위반”
- 미 대법 ‘트럼프 상호관세 위법’ 판결···한국의 3500억달러 투자는 어떻게 되나
- ‘2관왕’ 김길리, 그가 눈물 터진 이유 “언니가 마지막 올림픽이라구요?”
- 손흥민, LA관광청 광고 모델 첫 발탁…“‘오타니 효과’ 못지않을 것”
- 검찰 상고 포기로 무죄 확정 송영길 “더 단단해진 마음으로 나아갈 것”
- 태극 문양이 왜 이래?···IOC·조직위, 쇼트트랙 시상식 ‘기울어진 태극기’ 사과
- 국민의힘, 새 당명 후보 ‘미래연대’ ‘미래를여는공화당’ 압축
- 이 대통령 “김길리 놀라운 성취···최민정은 대한민국 스포츠 자랑스런 역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