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대부분 밤부터 눈..중부 미세먼지 '매우나쁨'

전국부 2022. 1. 10. 05: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월요일인 10일은 전국에 대부분 지역에 눈 소식이 있다.

경기 남부와 강원 영서, 충청, 전라 내륙, 경북 북부 내륙에는 밤부터 눈이 내리겠고 전라 서해안과 제주에는 비 또는 눈이 오겠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눈 내리는 풍경 대설주의보가 내려진 대전 지역에 지난해 12월 30일 오후 많은 눈이 내리고 있다. 한 시민이 눈 쌓인 대전 서구 보라매공원을 걷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기자 = 월요일인 10일은 전국에 대부분 지역에 눈 소식이 있다.

경기 남부와 강원 영서, 충청, 전라 내륙, 경북 북부 내륙에는 밤부터 눈이 내리겠고 전라 서해안과 제주에는 비 또는 눈이 오겠다.

그 밖의 수도권과 경북 남부 내륙, 경남 서부 내륙에는 적은 양의 눈이 날리겠다.

예상 적설량은 제주 산지와 울릉도·독도 5∼20㎝(많은 곳 30㎝ 이상), 강원 산지와 충남 서해안, 전라 서해안, 산지를 제외한 제주 1∼5㎝, 경기 남부, 강원 내륙, 충청 내륙, 전라 내륙, 경북 북부 내륙, 서해5도 1㎝ 내외, 수도권(경기 남부 제외)과 경북 남부 내륙, 경남 서부 내륙은 0.1㎝ 미만이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주요 지역의 기온은 서울 -2.7도, 인천 -1.9도, 수원 -5.1도, 춘천 -6.7도, 강릉 1.1도, 청주 -3.5도, 대전 -4.1도, 전주 -2.8도, 광주 -1.4도, 제주 6.6도, 대구 -3.2도, 부산 4.1도, 울산 2.9도, 창원 0.1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5도, 대전 7도, 광주 9도, 대구 10도 등 전국이 3∼12도 사이 분포를 나타내겠다.

대기 정체로 국내 발생 미세먼지가 축적되면서 미세먼지 농도는 경기 남부, 충북에서 '매우나쁨', 서울, 인천, 경기 북부, 강원, 대전, 세종, 충남, 전라, 경상에서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아침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주의해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0.5∼2.0m, 서해 앞바다에서 0.5∼1.5m, 남해 앞바다에서 0.5∼1.0m로 일겠다.

안쪽 먼바다(해안선에서 약 200㎞ 내의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 0.5∼2.5m, 서해와 남해 0.5∼2.0m로 예측된다.

allluck@yna.co.kr

※ 이 기사는 엔씨소프트의 인공지능 기술인 자연어처리기술(NLP)과의 협업을 통해 제작되었습니다. 인공지능이 쓴 초고와 기상청 데이터 등을 토대로 취재 기자가 최종 기사를 완성했으며 데스킹을 거쳤습니다.

기사의 원 데이터인 기상청 기상예보는 웹사이트(https://www.weather.go.kr)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김동연 "靑 핵심이 양도차액 100% 과세 언급…'미쳤냐'며 싸워"
☞ 윤석열발 '멸공 인증' 릴레이…2030 취향저격? 역풍?
☞ '표창장위조보다 상습도박' 택한 우상호 "조국한테 죽었다 이제"
☞ 리조트 "불만 후기 쓰셨나요? 1억원 손배소 갑니다" 위협
☞ '눈 구경갔다가' 폭설에 고립…파키스탄 22명 시신 수습
☞ '이재명 소통채널'서 "예쁘십니다"…'얼평논란' 담당자 해촉예정
☞ 고깃집에서 인질극 벌인 남성 "사형시켜 달라"
☞ 정용진 "좌우 없이 다같이 멸공 외치자"…조국 트위터 글엔 "리스펙"
☞ 생후 7개월 에버랜드 호랑이 음식 먹고나서 숨져…기도폐쇄 원인
☞ '아름다운 강산' 부른 블루스 보컬 원조, 가수 박광수 별세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