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0일 알림

한겨레 2022. 1. 9. 20: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두산그룹(회장 박정원)은 9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희망2022 나눔 캠페인' 참여해 성금 20억원을 기부했다.

◇ KGC인삼공사는 9일 소속 프로배구 여자부가 2021-22시즌 '크리스마스 스페셜 유니폼' 자선 경매 행사 수익금 1728만원과 운동용품 1천만원 등 모두 2729만원 상당의 현물을 소외계층에게 전달했다.

◇ 무학과 좋은데이나눔재단은 지난 9일 경남 창원시 의창구에 있는 철새도래지 주남저수지에서 천연기념물 제203호 재두루미 먹이나눔 행사를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

◇ 두산그룹(회장 박정원)은 9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희망2022 나눔 캠페인’ 참여해 성금 20억원을 기부했다. 기부금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 KGC인삼공사는 9일 소속 프로배구 여자부가 2021-22시즌 ‘크리스마스 스페셜 유니폼' 자선 경매 행사 수익금 1728만원과 운동용품 1천만원 등 모두 2729만원 상당의 현물을 소외계층에게 전달했다.

좋은데이나눔재단 제공

◇ 무학과 좋은데이나눔재단은 지난 9일 경남 창원시 의창구에 있는 철새도래지 주남저수지에서 천연기념물 제203호 재두루미 먹이나눔 행사를 했다. 최재호 무학 회장 등 좋은데이 봉사단 49명이 주남저수지 주변 논에 재두루미가 좋아하는 볍씨 1천㎏을 살포했다. 2월까지 볍씨 2천㎏을 뿌릴 예정이다. 올해 13년째 천연기념물 먹이나눔, 주남저수지 환경정화, 인공새집 달아주기, 독수리 먹기 나누기 등 다양한 생태보호 프로그램을 해왔다.

춤판야무의 솔로 연작 ‘오’. 춤비평가협회 제공

◇ 한국춤비평가협회는 9일 ‘2021년 춤비평가상’ 올해의 작품상에 춤판야무의 솔로 연작 ‘오’(금배섭 안무)를 선정했다. ‘베스트 6 작품’에는 YJK댄스컴퍼니의 ‘그런데 사과는 왜 까먹었습니까?’(김윤정 안무), 김원영X프로젝트이인 ‘무용수-되기’(최기섭 안무), 와이즈발레단 ‘VITA’(주재만 안무), 장유경무용단 ‘사초-대구 현재를 기록하다’(장유경 안무), 콜렉티브 A ‘원형하는 몸:round1&2’(차진엽 안무), 유빈댄스 ‘16’ (이나현 안무)가 뽑혔다. 한편, 무용계의 발전을 저해하는 결과를 초래한 사업이나 인물에게 주는 ‘몬도가네상' 수상자로 서울국제공연예술제(무용 부문)와 대한민국예술원을 선정했다.

안산 선수. 윤곡김운용 여성체육대상 조직위 제공
박정아 선수. 윤곡김운용 여성체육대상 조직위 제공

◇ 윤곡 김운용 여성체육대상 조직위원회는 7일 ‘제32회 윤곡 김운용 여성체육대상’ 부문별 수상자를 선정했다. 여성체육대상 개인 부문에는 2020 도쿄올림픽에서 양궁 3관왕을 차지한 안산(21·광주여대), 단체 부문에는 여자배구 4강 진출에 앞장선 박정아(29·한국도로공사) 선수가 선정됐으며, 공로상에는 박지영 한국여성스포츠회 부회장, 여성지도자상에는 배드민턴 국가대표팀의 이경원 코치가 뽑혔다. 시상식은 12일 오후 6시30분 서울 코리아나호텔 7층 글로리아홀에서 한다.

◇ 방송통신위원회는 21일까지 교육방송(EBS) 사장 후보자 공모를 한다. 결격사유 확인, 면접 절차 등을 거쳐 방통위 전체회의 의결을 통해 최종 임명되며, 국민 의견을 수렴해 후보자 선정에 활용하기 위해 후보자들이 작성한 지원서는 방통위 누리집(kcc.go.kr)에 공개된다. (02)2110-1391.

◇ 크라운해태제과는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와 9일 서울시민의 행복과 조각의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에 따라 양측은 2024년까지 매해 서울 한강공원에서 대규모 야외 조각 전시회를 연다. 세계 3대 아트페어인 영국 ‘프리즈(Frieze)’가 개최되는 9월에는 특별 조각전시장이 설치돼 운영될 예정이다.

◇ LG화학은 9일 일상 속 환경보호 실천을 위한 기부 챌린지 애플리케이션 ‘알지?’를 출시했다. 알지는 ‘제로를 위해 반응하자’(React to Zero, RZ)의 줄임말로, 대중교통 이용 인증샷·환경 OX 퀴즈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할 때마다 획득한 기부금을 모아 뇌 병변 장애아동 치료비와 취약계층 생필품, 미혼모 생활비 지원 등에 사용한다.

◇ 서울시는 설을 맞아 31일까지 종로구 상생상회 매장에서 팔도 특산물로 구성된 명절 직거래장터를 운영한다. 전남 영광, 경북 의성, 제주 등 16개 시도의 218개 농가에서 생산한 상품 549종과 지역 대표 특산물로 구성된 설 선물세트, 제수상품을 최대 38%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Copyright © 한겨레.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크롤링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