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사각지대 최소화, 정부 보상 대폭 확대가 최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코로나 손실보상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기 위해 보상 규모를 대폭 늘리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코로나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고 하루 만에 일정을 재개한 이재명 민주당 후보.
이 후보는 우리 정부의 보상 규모가 다른 나라에 비해 턱없이 작다며 정부의 적극적인 역할을 강조했습니다.
[이재명/민주당 대선 후보 :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결국 저는 정부의 지원과 보상 규모를 대폭 늘리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코로나 손실보상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기 위해 보상 규모를 대폭 늘리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그러면서 기획재정부 관료들을 질타했습니다. 탈모 공약 추진 의지도 거듭 밝혔습니다.
보도에, 강청완 기자입니다.
<기자>
코로나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고 하루 만에 일정을 재개한 이재명 민주당 후보.
정부의 집합금지나 영업시간 제한조치를 받지 않아 손실보상 대상에서 제외된 문구점과 꽃집 운영자 같은 '보상 사각지대' 소상공인들과 간담회를 했습니다.
이 후보는 우리 정부의 보상 규모가 다른 나라에 비해 턱없이 작다며 정부의 적극적인 역할을 강조했습니다.
[이재명/민주당 대선 후보 :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결국 저는 정부의 지원과 보상 규모를 대폭 늘리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금융보다는 현금으로 지원하고, 또 일부가 아닌 전부를 지원해야 하는데, 기획재정부 관료들의 책상머리 생각 탓에 진척이 잘 안 된다고 질타하기도 했습니다.
이어, 이 후보는 서울 홍대 거리를 걷고 지하철을 타고 이동하면서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습니다.
한 시민이 이 후보의 탈모 공약에 대해서 묻자 건강보험 적용을 추진하겠다는 뜻을 거듭 밝혔습니다.
[이재명/민주당 대선 후보 : (탈모약 건강보험 적용은) 아마 해야 될 거예요. 탈모제를 보험으로 처리하면 약값이 확 떨어져요. 재정 부담도 거의 안 되고. 대개 한 700~800억 (원) 정도 들 거라고 그러던데?]
이 후보는 SNS에서는 분양가상한제를 민간에도 도입하고, 무주택 실수요자들의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로 바꿔주겠다는 내용의 5번째 부동산 공약도 발표했습니다.
특히, 고용이 안정되지 않은 비정규직이 정규직보다 더 많은 보수를 받는 것은 당연하다며 공공 분야부터 비정규직에 공정수당을 주는 방안을 도입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국민의힘은 대한민국을 수당공화국으로 만들 셈이냐며 무작정 돈만 뿌리면 다 된다는 식의 감언이설은 무책임하다고 비판했습니다.
(영상취재 : 김흥기, 영상편집 : 최혜영)
▷ 윤석열 "'마트 갈 자유'조차 제한"…정부 정책 정면 비판
[ 원문 링크 : https://news.sbs.co.kr/d/?id=N1006598571 ]
강청완 기자blue@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어어” 통째 무너진 브라질 절벽, 보트 덮쳐 참변
- 텐트 치고 노숙까지…공공산후조리원은 매달 예약 전쟁
- 건물 철근 수거하다 감전돼 의식불명…“절연장갑 안 껴”
- 해외 유입 '급증'…“'델타크론' 신종, 키프로스에서 발견”
- 10일부터 백화점 · 마트 '방역패스'…유효기간 위반 단속
- '6월 항쟁' 이한열 열사 모친 별세…정치권 애도 이어져
- 윤석열 “'마트 갈 자유'조차 제한”…정부 정책 정면 비판
- 잿빛 미세먼지에 갇힌 수도권 · 충남…서울은 '평소 6배'
- 더 많은 '준호'들이 꽃 피우는 사회가 되기를
- 조인성, 법륜스님 유튜브에 깜짝 등장…“명상하니 덜 괴로워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