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실천 기부 챌린지 LG화학 '알지?' 앱 론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화학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천 기부 챌린지 앱 '알지?'를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나선다.
LG화학은 이용자들의 동기부여를 위해 미션을 해결할 때마다 기부금과 별도로 'rz포인트'를 지급한다.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은 "ESG는 모두가 함께 해결해야 할 시대적 과제"라며 "고객과 사회에 실질적인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으로서,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화학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천 기부 챌린지 앱 '알지?'를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나선다.
LG화학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와 애플 앱스토어(iOS)에서 앱 '알지?'를 오픈한다고 11일 밝혔다. '알지?'는 're:act to zero(rz)'의 줄임말로 사회적 갈등과 불균형, 환경문제 등을 제로로 만들기 위해 함께 반응하고 행동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알지?'는 ESG에 대해 쉽게 인지할 수 있는 콘텐츠를 담은 '메시지', 일상에서 쉽게 실천하는 '미션', 모은 기부금을 전달하는 '기부', 활동 rz포인트를 리워드로 교환하는 '이벤트' 네 가지 메뉴로 구성됐다.
이용자는 지속가능성 관련 메시지를 읽거나, 대중교통 이용 인증샷 남기기·OX퀴즈 풀기·착한 소비 후기 남기기 등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미션을 수행할 때마다 기부금을 획득할 수 있다.
LG화학은 이용자들의 동기부여를 위해 미션을 해결할 때마다 기부금과 별도로 'rz포인트'를 지급한다. rz포인트는 '이벤트' 메뉴에서 기프티콘으로 바꾸거나 '기부' 메뉴를 통해 원하는 만큼 기부하는 것도 가능하다.
'알지?'를 통한 기부금은 갑작스러운 뇌 병변 장애로 재활치료가 절실한 어린이들의 병원비, 매서운 겨울 추위 속에서 따듯한 온기가 필요한 가정에 난방용품 전달, 미혼 양육모를 위한 자립 지원, 사설보호소에서 구조된 강아지들의 예방접종비 등 시기별로 도움이 절실한 다양한 사회 구성원에게 전달할 예정이다.신학철 LG화학 부회장은 "ESG는 모두가 함께 해결해야 할 시대적 과제"라며 "고객과 사회에 실질적인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으로서,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위수기자 withsuu@dt.co.kr
Copyright©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설강화` 배우 김미수 사망…"추측성 보도 자제해달라"
- 코로나로 생사 기로 영국 여성, 비아그라 투여했더니 `기적 회생`
- 딸 자해 오인해 방문 부순 엄마…헌재 "처벌 못한다"
- 도올 김용옥, 이재명 극찬 “하늘이 내린 사람…‘기본소득’에 선각자라 생각”
- 수원∼일산 택시비 7만원 `먹튀` 10대 여성 2명 결국 잡혔다
- 4대은행, 예대차 1%p 미만… 전북銀 최고
- `화려한 3040`… 재계 핵심축 바뀌었다
- "경쟁력있는 IP, 장기매출 효자노릇"… 킬러콘텐츠 발굴 사활
- 700억이상 공공SW, 대기업 참여 허용
- 中 샤오미에 알리까지…韓 유통·가전 위협하는 `대륙의 실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