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창장위조보다 상습도박' 택한 우상호 "조국한테 죽었다 이제"

홍준석 2022. 1. 9. 18: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의원이 지난 8일 쿠팡플레이의 SNL코리아 '주 기자가 간다'에서 "(표창장을 위조한 딸보다는) 상습적으로 도박한 아들을 (키우겠다)"고 말했다.

우 의원은 이 코너에서 인턴 기자 연기를 하는 배우 주현영씨로부터 '표창장 위조한 딸과 상습적으로 도박하는 아들 중 한 명을 꼭 키워야 한다면'이라는 질문을 받고 "어떻게 (답을) 해도 죽는 질문"이라며 이같이 답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NL 출연해 '꼭 한명 키워야 한다면 누구' 질문에 답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의원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홍준석 기자 =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의원이 지난 8일 쿠팡플레이의 SNL코리아 '주 기자가 간다'에서 "(표창장을 위조한 딸보다는) 상습적으로 도박한 아들을 (키우겠다)"고 말했다.

우 의원은 이 코너에서 인턴 기자 연기를 하는 배우 주현영씨로부터 '표창장 위조한 딸과 상습적으로 도박하는 아들 중 한 명을 꼭 키워야 한다면'이라는 질문을 받고 "어떻게 (답을) 해도 죽는 질문"이라며 이같이 답했다.

'표창장 위조한 딸'은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딸의 표창장 위조 의혹을, '상습적으로 도박하는 아들'은 불법도박 의혹으로 고발된 이재명 대선 후보의 장남을 겨냥한 선택지다.

우 의원은 "상습 도박이라고 하지만, 예를 들면 사행성 게임에 접어든 것"이라며 "게임에 접어들어서 도박에 빠졌던 아들이라도 반성하고 거듭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인터뷰 말미에서 "표창장 위조하고 도박을 갖다 붙이면 어떡하냐"며 "지금까지 SNL에서 정치인한테 한 밸런스 (게임) 중에 제일 심각한 질문이었다. 조국이한테 죽었다 이제"라고 웃으며 말했다.

우 의원은 '이재명 후보가 대통령 되기'와 '내가 서울시장 되기' 중에서는 후자를 골랐다.

그는 "이재명 후보는 어짜피 대통령 되니깐, 제가 서울시장 되는 게 남아있다"며 "둘 다 되는 게임이니깐 (후자를 골랐다)"고 했다.

또 우 의원은 '우상호의 감성 에세이 세계적 베스트셀러 만들기'와 '굿바이 이재명 세상에서 없애기' 중에서는 전자를 택했다.

'굿바이 이재명'은 이 후보와 친형 고(故) 이재선씨의 갈등을 다룬 책이다.

honk0216@yna.co.kr

☞ 김동연 "文정부 부동산대책 대통령 보고 중 고성 오가며 싸워"
☞ 윤석열발 '멸공 인증' 릴레이…2030 취향저격? 역풍?
☞ 리조트 "불만 후기 쓰셨나요? 1억원 손배소 갑니다" 위협
☞ '이재명 소통채널'서 "예쁘십니다"…'얼평논란' 담당자 해촉예정
☞ 폭포 구경 중 절벽 붕괴…7명 사망
☞ 고깃집에서 인질극 벌인 남성 "사형시켜 달라"
☞ 정용진 "좌우 없이 다같이 멸공 외치자"…조국 트위터 글엔 "리스펙"
☞ 생후 7개월 에버랜드 호랑이 음식 먹고나서 숨져…기도폐쇄 원인
☞ '아름다운 강산' 부른 블루스 보컬 원조, 가수 박광수 별세
☞ 눈 구경에 몰려든 차 수천대 고립…차량 안에서 21명 동사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