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접종 후 생리주기 확인해보니.." 놀라운 연구 결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과 여성의 생리주기의 일시적 변화 사이의 상관관계를 확인한 연구결과가 발표됐다.
9일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미국 예일대 의대, 오리건 보건과학대, 브라운대 워런액퍼트 의대의 연구진들은 미국에 거주하며 생리주기 관리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18~45세 여성 4000여명의 동의를 받아 백신 접종 전후 생리주기 변화 등을 조사해 이 같은 결과를 도출해 국제학술지 '산부인과학'(Obstetrics & Gynecology)에 게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과 여성의 생리주기의 일시적 변화 사이의 상관관계를 확인한 연구결과가 발표됐다.
9일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미국 예일대 의대, 오리건 보건과학대, 브라운대 워런액퍼트 의대의 연구진들은 미국에 거주하며 생리주기 관리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18~45세 여성 4000여명의 동의를 받아 백신 접종 전후 생리주기 변화 등을 조사해 이 같은 결과를 도출해 국제학술지 ‘산부인과학’(Obstetrics & Gynecology)에 게재했다.
조사 대상은 접종자 2400여명과 미접종자 1550명 등으로 구성됐다.
조사 결과 백신 접종자들의 생리주기는 평균 하루 정도 길어지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1~2개월 이후 다시 예전의 주기로 되돌아갔다. 다만 한 번의 생리 주기 안에 백신을 두 차례 접종하면 생리주기가 더 늘어나는 경우도 있었다.
휴 테일러 예일대 교수는 “백신 접종 후 생리 주기가 바뀌었다는 여성들의 사례를 뒷받침하는 첫 번째 연구 중 하나”라며 “국제산부인과연맹에서 생리 주기 변화가 8일 미만인 경우 정상 범위로 분류하는 만큼 백신 접종이 생리 변화에 큰 영향을 주는 건 아니다”고 말했다. 다만 추가 연구는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퇴사 1년 만에 '특허괴물' 돌변…전 임원 공격에 삼성 '발칵'
- 총알 집으려다 '탕'…19세 사격 챔피언, 자기 배에 총 쏴 사망
- 한국인 열광시켰던 '서민 포르쉐' 골프, 6년 만의 귀환 [신차털기]
- 책가방 하나에 100만원인데…비싸도 '불티나게' 팔린다
- 장난감 가지고 놀았을 뿐인데…11살 아이, 年 300억 벌었다
- '한 달 용돈 1억3000만원'…시급 1만6000원 알바女 '인생역전'
- 정용진도 인증샷…"롯데 가서 3만1000원 고든 램지 버거 먹음"
- '아름다운 강산' 원조 보컬 박광수, 별세…'韓 블루스의 아버지'
- 함소원도 갱년기? "피자 먹고 우니까 남편이…" [건강!톡]
- 김태호 PD도 못한 걸…매운맛 로맨스 '솔로지옥' 일냈다 [OTT 네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