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리사 '라리사' MV 유튜브 4억뷰 돌파
[스포츠경향]
걸그룹 블랙핑크의 멤버 리사 솔로앨범 타이틀곡 ‘라리사’의 뮤직 비디오가 유튜브에서 조회수 4억건을 넘어섰다.
9일 리사의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리사의 ‘라리사(LALISA)’ 뮤직 비디오가 이날 오후 3시46분쯤 유튜브 조회수 4억회를 넘겼다고 밝혔다. 지난해 9월10일 공개된 지 약 121일 만으로 같은 조회수를 달성한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뮤직 비디오 중 최단 기간 신기록이다.
종전 최단 기록은 역시 블랙핑크 멤버 제니의 ‘솔로(SOLO)’(395일)였다. ‘라리사’는 이 기록을 약 274일 앞당겼다. 4억건 이상의 유튜브 조회수를 기록한 뮤직 비디오를 낸 K팝 솔로 여성 아티스트가 둘 뿐인 점을 떠올리면 블랙핑크의 멤버 개인의 글로벌 영향력을 짐작할 수 있다.
‘라리사’는 사이렌이 연상되는 브라스 리프와 역동적인 리듬이 조화를 이루는 힙합 장르의 곡이다. 뮤직 비디오는 공개 24시간 만에 조회수 7360만건을 기록해 솔로 아티스트 중 세계 최다 기록을 세웠다. 이틀 만에 1억건을 넘긴 영상은 13일 만에 2억건, 48일 만에 3억건을 넘겨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의 최단’ 신기록을 계속 경신했다.
음원 역시 발매 당시 총 72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정상을 밟았고, 미국 빌보드 메인차트인 핫100에서 84위, 영국 오피셜 싱글 톱 100에서 64위에 올랐다.
블랙핑크는 총 32개의 유튜브 억대 조회수 영상을 배출했으며 채널 구독자 역시 7120만명 이상으로 전 세계 남녀 아티스트를 통틀어 1위다.
하경헌 기자 azimae@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최민환 “유흥업소 자주 간 적 있어” 경찰에 진술
- ‘하얼빈’ 예매량 폭증…겨울 책임지나
- [단독] “송민호 공익 부실근무, 경찰이 밝혀달라” 수사의뢰서 접수
- 이나은, ‘곽튜브 논란’ 이후 3개월 만에 근황 전했다
- [단독] 임영웅 ‘뭐요’ 논란 속 홍보대사 유지···포천시 “소속사 연락두절”
- [종합] ‘은가은♥’ 박현호, 예비 장모 얼마나 닮았길래? (신랑수업)
- “정신나간 대통령이 갑자기 쿠데타”···‘서울의 봄’ 김성수, 작심비판
- [단독] 송민호 ‘부실근무’ 의혹, 경찰 내사 착수
- [종합] 故 김수미 이어 며느리도…서효림, 출연료 1억 넘게 못 받았다
- [공식] 아이유, 美 빌보드 선정 ‘한국 1위 뮤지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