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베이징 인접한 톈진서 오미크론 확진..1500만 시민 전수 검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베이징 동계올림픽이 채 한달여도 안남은 가운데 수도 베이징에 인접한 톈진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새 변이 오미크론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비상이 걸렸다.
톈진에서는 지난 8일 20명의 확진자가 발생해 29개 주거지 지역에 대한 봉쇄 조치가 발령됐다.
인구 116만 명의 허난성 위저우시도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해 지난 3일부터 봉쇄 조치가 발동됐다.
정저우성 닝보에서도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일부 봉쇄 조치에 돌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정률 기자 = 베이징 동계올림픽이 채 한달여도 안남은 가운데 수도 베이징에 인접한 톈진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새 변이 오미크론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비상이 걸렸다.
9일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톈진에서 오미크론 변이 확진 사례가 발생했다. 톈진에서는 지난 8일 20명의 확진자가 발생해 29개 주거지 지역에 대한 봉쇄 조치가 발령됐다. 확진자 가운데 2명은 오미크론 변이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다.
확진자 20명 중 15명은 초중고 학생이다. 톈진시 방역 당국은 1500만 명의 시민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하는 등 감염자 확산 방지에 주력하고 있다.
문제는 올림픽을 한달도 채 남겨두지 않았지만 전국 곳곳에서 확진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는 점이다.
인구 1300만 명의 대도시 시안은 지난해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에 따라 전면 봉쇄 조치에 들어갔다.
8일 중국의 전체 확진자는 92명이다. 시안의 신규 확진자는 30명으로 감소했다. 중국 관영매체 환구시보는 중국의 '제로 코로나'(淸零·칭링) 정책이 가시적인 결과를 얻었다고 평가했다.
시안 당국은 상점 등은 지역 방역 상황에 따라 곧 재개될 것이라고 발표했지만 아직 구체적인 시점 등은 나오지 않았다.
하지만 이달 초 시안에서는 한 임산부가 코로나19 검사 결과를 기다리다가 제때 진료를 받지 못해 유산하는 일이 벌어졌다. 또 제때 식자재 등을 전달받지 못한 주민들의 원성이 터져나오자 중앙 정부가 직접 나서는 등 사태는 좀처럼 진정되지 않는 분위기다.
인구 116만 명의 허난성 위저우시도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해 지난 3일부터 봉쇄 조치가 발동됐다. 정저우성 닝보에서도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일부 봉쇄 조치에 돌입했다.
jrki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한강서 놀다 유흥업소 끌려가 강간당한 여중생…"5년 뒤 출소, 무서워요"
- 조진웅, 尹 탄핵 촉구 집회 VCR 등장 "국민으로서 엄중한 사태 예의 주시"
- "완전 미쳤어" "대표님 언제?"…조국혁신당 '그날 밤' 단톡방 폭발
- 14세 여중생 성폭행·촬영한 교장…"걔가 날 받아들였다"
- '90세 조부와 여행' 유튜버 "학폭 댓글에 유퀴즈 방송 연기" 억울함 호소
- 유튜버 엄은향, 임영웅 '뭐요' 패러디했다가…"고소 협박 당해"
- 62세 서정희, 6세 연하 남친과 애틋 "절망 끝에 만난 기쁨" [N샷]
- 곧 스물 예승이…'류승룡 딸' 갈소원, 몰라보게 달라진 분위기
- "가족 모두 한복 입고 축하해주는 꿈"…다음날 2억 복권 당첨
- 장예원 "전현무와 1시간 반씩 전화통화…말투 다정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