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플랫폼, 트래블룰 준수위해 'CODE' 솔루션 채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대체불가능한토큰(NFT) 거래소를 오픈하고 블록체인 게임을 출시할 예정인 컴투스홀딩스가 빗썸, 코인원, 코빗 등 가상자산 거래소 3사 합작법인 코드(CODE)의 트래블룰 솔루션을 채택하기로 했다.
코드는 빗썸과 코인원 코빗 등 가상자산 거래소 3사가 세운 트래블룰 솔루션 합작법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달 중 본격 도입
[파이낸셜뉴스] 올해 대체불가능한토큰(NFT) 거래소를 오픈하고 블록체인 게임을 출시할 예정인 컴투스홀딩스가 빗썸, 코인원, 코빗 등 가상자산 거래소 3사 합작법인 코드(CODE)의 트래블룰 솔루션을 채택하기로 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컴투스홀딩스는 최근 자회사 컴투스플랫폼과 코드가 트래블룰 대응 시스템 구축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코드는 빗썸과 코인원 코빗 등 가상자산 거래소 3사가 세운 트래블룰 솔루션 합작법인이다.
컴투스플랫폼과 코드는 트래블룰 솔루션 개발을 이미 완료했고. 시스템 최종 테스트와 참여 거래소 연동 작업을 진행 중이다. 이달안에 본격적으로 도입되며 솔루션 고도화와 업그레이드 작업도 함께 진행 중이다.
트래블룰은 자금세탁 방지를 위해 가상자산을 전송할 때 보내는 측과 받는 측의 정보를 수집하는 것을 말한다. 특정금융정보법에 따라 국내 가상자산사업자들은 오는 3월 25일까지 트래블룰 준수를 위한 시스템을 갖춰야 한다.
컴투스홀딩스는 "코드의 트래블룰 솔루션은 효율성과 안전성이 탁월하고, 여타 거래소들과 네트워크 연계가 쉬워 확장성이 높은 것이 강점"이라고 설명했다. 코드와 포스텍(POSTECH)이 공동 연구를 진행 중인 프라이빗 블록체인 R3 코다 도입 프로젝트에도 컴투스플랫폼이 참여한다.
컴투스 그룹은 1·4분기 중 NFT 거래소를 오픈하고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를 필두로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월드 오브 제노니아', ''게임빌 프로야구' 등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들을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회사 측은 "이번 트래블룰 시스템 구축 및 업그레이드 작업에 참여한 것은 컴투스 그룹이 이미 블록체인 게임, 대체불가능한토큰(NFT) 거래소 등 분야 외에도 다양한 블록체인 관련 개발력을 보유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블록체인 #NFT #트래블룰 #코드 #컴투스플랫폼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증권가는 블록체인 '열공'중..기관 투자나설까
- [위클리마켓뷰] 연준 여파 지속...비트코인, 6개월 전 회귀
- [코인브리핑] 가상자산 투자심리 냉각...비트코인 나흘째 하락
- 이경애, 김학래 바람 폭로 "팬티 뒤집어 입고 향수 냄새 다르다"
- "EVA 성과급으론 안된다"…삼성전자 '술렁'[성과급의 경제학②]
- "이선균 협박한 女실장..강남의사와 마약파티"..결국 '철창행'
- 대전시의회 부의장, 고향 논산서 숨진 채 발견
- 김민희, 뒤늦은 이혼 고백 "딸 홀로 키워…공황장애 앓아"
- 박지원 "한동훈, 尹부부 절대 안 변한다…미련 버리고 국민 뜻따라 결단하라"
- 故김수미, 아들 아닌 며느리 서효림에 집 증여…애틋한 고부관계 재조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