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위, EBS 사장 후보 10~21일 공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송통신위원회가 한국교육방송공사(EBS) 사장을 공모한다.
방통위는 지난해 7월 7일 전체회의에서 의결한 '한국방송공사·방송문화진흥회(EBS) 임원 선임 계획'에 따라 EBS 사장 후보자 공모절차를 시작한다.
공모 이후 한국교육방송공사법에서 정한 결격사유 확인, 면접 절차 등을 거쳐 방통위 전체회의 의결로 방통위원장이 EBS 사장을 임명할 예정이다.
방통위는 EBS 사장 공모절차 국민 참여를 위해 후보자가 작성한 지원서를 방통위 홈페이지에 공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송통신위원회가 한국교육방송공사(EBS) 사장을 공모한다.
방통위는 지난해 7월 7일 전체회의에서 의결한 '한국방송공사·방송문화진흥회(EBS) 임원 선임 계획'에 따라 EBS 사장 후보자 공모절차를 시작한다.
공모기간은 10일부터 21일까지 2주다. 공모 이후 한국교육방송공사법에서 정한 결격사유 확인, 면접 절차 등을 거쳐 방통위 전체회의 의결로 방통위원장이 EBS 사장을 임명할 예정이다.
방통위는 EBS 사장 공모절차 국민 참여를 위해 후보자가 작성한 지원서를 방통위 홈페이지에 공개한다. 지원자에 대한 국민 의견을 수렴해 후보자 선정 시 활용할 계획이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ES 2022]메타버스·AI 등 '웹3.0'이 산업 중심축으로 부상
- [뉴스 줌인]SK ICT 연합, AI·메타버스·블록체인서 시너지 노려
- 'SK ICT 연합' 출범… "AI·메타버스·반도체 1조 투자"
- 헬스커넥트, 재외국민 대상 비대면 진료 나선다…서울대병원 참여
- 갤럭시 S22 출하용 보호필름 '재활용 PET' 쓴다
- 정유업계, 미국산 원유 수입 확 늘렸다
- 지난해 풍력발전 준공 77㎿ 불과…인·허가 규제 정비 시급
- [인공지능 데이터 활용 경진대회]〈1〉인공지능 우수인재 발굴
- 네이버웹툰, IP 영상화 확대…왓패드 웹소설 넷플릭스 오리지널로
- 한전, 안전사고 근절 위한 특별대책 발표…감전·끼임·추락 등 주요 재해 예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