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LoL'-'와일드 리프트' 2022 시즌 업데이트 공개

문영수 2022. 1. 9. 14: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라이엇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와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이하 와일드 리프트)'의 2022 시즌 주요 업데이트 내용 및 계획을 8일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공개했다.

LoL은 도전과제와 신규 신화급 콘텐츠, 신규 이벤트 패스 및 보상 체제를 새롭게 선보였다.

2022년 여름 이후 신규 이벤트 패스 및 보상 체제에도 변화가 있을 예정이다.

와일드 리프트는 '원소의 협곡'을 도입하고, 신규 챔피언 및 스킨을 선보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규 콘텐츠, 챔피언, 스킨 등 게임 전체 아우르는 대규모 업데이트 선보여
[사진=라이엇게임즈]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라이엇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와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이하 와일드 리프트)'의 2022 시즌 주요 업데이트 내용 및 계획을 8일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공개했다.

LoL은 도전과제와 신규 신화급 콘텐츠, 신규 이벤트 패스 및 보상 체제를 새롭게 선보였다. 플레이어는 도전과제를 통해 LoL 플레이를 하며 쌓은 업적을 더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경력, 전문성, 팀워크 및 전략, 수집, 창의성 총 5개의 도전과제 항목이 있으며, 특정 도전과제를 지속적으로 달성해 아이언부터 챌린저까지 레벨을 올릴 수 있다.

소수의 플레이어만이 달성 가능한 그랜드마스터나 챌린저 레벨이 있는 도전과제도 있다. 특정 시점에만 달성할 수 있는 '유산 도전과제', LoL 베타 때부터 함께한 플레이어들을 위한 특별한 도전과제 등 다양한 신규 도전과제가 1년 내내 추가된다.

또한 신화급 콘텐츠가 개편돼 프레스티지 및 신화급 스킨의 소장 가치를 높인다. LoL은 올해부터 시즌별 특별한 테마의 신화급 스킨을 도입할 예정이다. 2022년 신화급 스킨 테마는 '왕국의 파멸을 막지 못한 고대의 전사, 재의 기사'다.

이 외에도 시기를 놓치면 획득할 수 없었던 프레스티지 스킨을 언제든 구매할 수 있는 신규 신화급 로테이션 상점, 특정 개수의 전리품을 열면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전리품 업적 기능'이 새롭게 적용됐다.

2022년 여름 이후 신규 이벤트 패스 및 보상 체제에도 변화가 있을 예정이다. 이벤트 토큰으로 원하는 보상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은 변함 없지만 보상 단계에 새롭게 포함된 '신화 정수'가 기존 보석과 프레스티지 포인트를 대체하는 것이 차이점이다. 신화정수는 신규 신화급 로테이션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LoL은 2022년 첫 번째 신규 챔피언 '제리'도 공개했다. 자운 출신의 네온 빛을 뽐내는 원거리 딜러형 챔피언 제리는 Q 스킬로 기본 공격의 모든 역할을 수행한다. 제리가 이동하거나 Q 스킬 '집중 사격'을 사용하면 제리의 스파크 팩에 에너지가 충전되고 에너지가 완전히 충전되면 다음 Q 스킬 사용 시 적을 둔화시키고 추가 피해를 입힌다.

와일드 리프트는 '원소의 협곡'을 도입하고, 신규 챔피언 및 스킨을 선보인다. 원소의 협곡에서는 화염, 대지, 바다, 바람 중 하나의 원소가 협곡을 장악해 맵의 지형, 팀 전투, 시야 및 목표물 제어에 영향을 준다. 또한, 가장 먼저 원소 드래곤 3마리를 처치하는 팀에는 '드래곤 영혼'이라는 효과가 부여돼 게임 플레이에 매우 유리한 영향을 준다. 원소의 협곡 관련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된다.

브루저 '세트'는 와일드 리프트의 2022년 첫 번째 신규 챔피언이다. 서포터형 챔피언 '유미', 아이오니아 출신 챔피언 등이 2022년 한 해 동안 공개될 예정이다.

LoL과 와일드 리프트 모두 호랑이의 해를 기념한 '설맞이 축제' 콘텐츠를 공개하며 2022 시즌의 문을 연다. LoL은 설맞이 축제 테마로서 전통적인 도자기와 용맹한 호랑이가 어우러진 도자기 스킨을 선보인다. 와일드 리프트는 설맞이 축제 이벤트를 1월 말부터 진행하며 신규 스킨 불꽃놀이 티모, 다이애나, 신 짜오, 세트, 트리스타나를 선보인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