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TV, CES 2022서 최고 제품상 석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의 영상·음향 제품이 5일에서 7일까지(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2'에서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수여하는 'CES 혁신상'을 비롯, 주요 글로벌 매체들이 선정하는 현장 어워드를 수상하며 존재감을 드러냈다.
삼성전자는 영상·음향 제품에서만 CES 혁신상 21개를 포함해 총 108개의 어워드를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영상·음향 제품에서 108개 어워드 받아
[더팩트 | 서재근 기자] 삼성전자의 영상·음향 제품이 5일에서 7일까지(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2'에서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수여하는 'CES 혁신상'을 비롯, 주요 글로벌 매체들이 선정하는 현장 어워드를 수상하며 존재감을 드러냈다.
삼성전자는 영상·음향 제품에서만 CES 혁신상 21개를 포함해 총 108개의 어워드를 받았다. 특히 2022년형 '마이크로 LED'와 'Neo QLED'는 독보적인 화질로 큰 주목을 받았다.
미국 IT 전문 매체 톰스 가이드는 마이크로 LED에 대해 "삼성 마이크로 LED 없는 CES는 상상할 수 없다"며 "89형까지 다양해진 라인업으로 거실에 완벽한 시청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호평했다.
Neo QLED 8K는 신규로 적용한 '셰이프 어댑티브 라이트'와 '리얼 뎁스 인핸서' 기술을 통해 더 생동감 있고 입체감 있는 화질로 주목을 받았다.
미국 테크 전문 매체 테크레이더는 Neo QLED 8K의 '셰이프 어댑티브 라이트' 기능에 대해 "영상에 있는 사물의 형태와 표면을 분석하고 광원 형상을 최적화함으로써 영상의 밝고 어두운 곳을 미세하게 표현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또 다른 미국 테크 전문 매체 트러스티드리뷰는 Neo QLED 8K의 '리얼 뎁스 인핸서' 기능에 관해 "마치 실제와 같은 영상을 구현한다"고 호평했다. 해당 기능은 배경과 대조되는 대상을 자동으로 정해 화질을 개선함으로써 입체감을 극대화한다.
이번 CES 2022를 통해 새롭게 선보인 포터블 스크린 '더 프리스타일'과 집안을 갤러리처럼 만들어 주는 '더 프레임' 역시 눈길을 끌었다.
테크레이더는 더 프리스타일에 대해 "1kg도 되지 않는 작은 기기로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시네마 경험을 가능하게 해준다"고 호평했다. 톰스 가이드는 더 프레임에 대해 "화면에 빛 반사를 방지하는 매트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이 제품이 TV라는 것을 잊게 하며 진짜 액자처럼 보인다"고 평가했다.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다양한 형태의 삼성 모니터 역시 상품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게이밍 모니터에 대한 호평이 이어졌다.
미국 테크 전문매체 테크 아이리스는 차세대 게이밍 전용 스크린인 '오디세이 아크'에 대해 "업무부터 게임까지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해주는 새로운 스크린"이라며 "우주선 조종석에 앉은 듯한 게임 경험이 가능하며, 가로뿐만 아니라 세로 회전 및 기울기까지 조정돼 게임 속에 빠지는 듯한 압도적 몰입 경험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사운드바, 접근성 기능, 새로운 스마트 기능 또한 다수의 현장 어워드를 획득했다.
likehyo85@tf.co.kr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성부 폐지-무고죄 강화' 윤석열, 떠났던 '이대남' 마음 돌릴까?
- 정용진 시작한 '달파멸공', 윤석열→나경원까지…野 '인증' 릴레이
- [탐사이다] '좀 편하게 보고 싶습니다!'… 속보이는 남자 화장실
- 10일부터 백화점·대형마트 방역패스 적용…17일부터 과태료
- 與 "김건희 뉴욕대 학력, 수학여행 수준...국민 기만 중단해야"
- 이재명 "비정규직, 정규직보다 보수 더 받는 것 당연"
- 방탄소년단·아이유, '골든디스크' 대상…에스파 4관왕
- [TF비즈토크<상>] 'CES' 찾은 한국 기업인 분주한 행보…정의선 회장의 남다른 존재감
- '표창장 위조 딸'보다 '상습 도박 아들' 고른 우상호 "조국한테 죽었다"
- 고든 램지 버거, 오픈 첫날 만석…'시그니처 내용물 보니'(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