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코로나 검사 '음성'..윤석열, '방역패스' 비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어제(8일) 받았던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이 나오면서, 오후부터는 예정된 소상공인 간담회 등에 참석할 계획입니다.
어제 대형마트를 찾았던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는 오늘은 SNS에 방역패스 정책을 비판하는 글을 올렸습니다.
어제 대형 마트를 찾아 정부의 방역패스 정책을 비판했던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는 오늘도 SNS에 글을 올려 "비과학적 주먹구구식 방역패스 정책을 폐기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어제(8일) 받았던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이 나오면서, 오후부터는 예정된 소상공인 간담회 등에 참석할 계획입니다. 어제 대형마트를 찾았던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는 오늘은 SNS에 방역패스 정책을 비판하는 글을 올렸습니다.
보도에 엄민재 기자입니다.
<기자>
이재명 민주당 후보는 코로나 검사 결과 음성이 나오면서, 오후에는 예정됐던 소상공인 간담회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앞서 이 후보는 그제 저녁 참석한 행사 관계자가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아, 어제 모든 일정을 취소하고 코로나 검사를 받은 다음 자택에서 대기했습니다.
이 후보는 오늘 SNS에 비정규직 공정수당이 공공을 넘어 민간까지 확대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공약을 내걸었습니다.
비정규직 공정수당은 이 후보가 경기지사 시절 도입한 정책으로 고용 불안정에 비례한 보상수당을 지급하는 것입니다.
어제 대형 마트를 찾아 정부의 방역패스 정책을 비판했던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는 오늘도 SNS에 글을 올려 "비과학적 주먹구구식 방역패스 정책을 폐기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윤 후보는 "내일부터 '마트 갈 자유'조차 제한된다"면서 외식 제한은 물론, 장을 봐서 집에서 밥을 해 먹을 수도 없게 하는 조치는 부당하다고 밝혔습니다.
윤 후보는 오늘 공개 일정 없이 정책공약 점검 시간을 갖습니다.
심상정 정의당 후보는 오전에 파주에 있는 동물단체를 찾아 유기 동물 시설 현황 파악을 하고, 오후에는 국회에서 반려동물 복지 공약을 발표합니다.
충청을 찾은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는 오후에 한국지체장애인협회를 찾아 장애인 지원 대책에 대한 의견을 나눕니다.
엄민재 기자happymj@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산 채로 묻힐 뻔한 아기…장례 직전 “응애” 울었다
- 더 많은 '준호'들이 꽃 피우는 사회가 되기를
- '코로나 양성' 10대 아들 車 트렁크에 넣은 미국 엄마 기소
- '죽여서라도 갖고 싶은 이름'…《하우스 오브 구찌》 단상
- 브라질 관광보트 덮친 바위…5명 사망 · 20명 실종
- '그알' 살인 피의자 된 아내, 내연남과 공모해 남편 살해?…화성 니코틴 사망사건 '추적'
- '1,980억' 횡령 직원 구속…남은 금괴 어디에
- 'MD크림' 불법 중고 판매에 멍드는 '진짜 환자들'
- '노 마스크' 생일파티…홍콩 고위급 인사들 무더기 격리
- '시안 병원 문턱서 사망 · 유산' 비난에 中 정부 “진료거부 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