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손보험 4세대로 전환하면 1년간 반값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구세대(1~3세대) 실손의료보험 가입자가 4세대로 전환하면 1년간 보험료가 50% 할인된다.
이에 협회 측은 "현재 가입하고 있는 1~3세대 상품과 4세대 상품은 보장내용 등에 차이가 있으므로 본인의 건강상태, 의료이용 성향 등을 점검해보고, 보험료 부담 여력 등 본인의 경제적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4세대로 전환하는 것이 합리적인지 판단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성훈 기자] 구세대(1~3세대) 실손의료보험 가입자가 4세대로 전환하면 1년간 보험료가 50% 할인된다.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는 구세대 실손보험 가입자의 4세대 전환을 유도하기 위해 보험업계가 이같은 할인혜택을 주기로 했다고 9일 밝혔다.
대상은 구세대 개인실손보험 가입자 중 올해 1월1일부터 6월30일까지 4세대 개인실손으로 계약전환을 신청한 사람이다. 본인이 기존에 가입해 있던 보험사의 4세대 상품으로 최초 전환하는 경우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상자는 1년간 보험료의 50%를 할인받을 수 있다. 40세 남성 기준 월 보험료가 1만2000원 수준이라는 걸 감안하면 연간 약 7만2000원 혜택을 보는 것이다. 또 구세대 보험료가 4세대보다 크게 높기 때문에 할인 혜택 없이도 보험료 절감효과가 있다. 다만 4세대로 전환 시 자기부담금이 인상되고 일부 보장 범위가 조정되는 점은 고려해야 한다.
이에 협회 측은 "현재 가입하고 있는 1~3세대 상품과 4세대 상품은 보장내용 등에 차이가 있으므로 본인의 건강상태, 의료이용 성향 등을 점검해보고, 보험료 부담 여력 등 본인의 경제적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4세대로 전환하는 것이 합리적인지 판단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신청은 본인이 가입한 보험사 고객센터에 문의하거나 담당 설계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만일 본인이 가입한 보험사가 실손보험 신규판매를 중지한 경우, 해당 보험사에 4세대 계약전환용 상품으로 가입가능한 시점 및 방법 등을 문의해야 한다.
paq@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린 싼데 왜 비싼 카카오택시만 타세요” 설자리 잃은 ‘우티’ 호소
- 계약포기 충격 송도, 더샵아크베이 9억원으로 뚫었다 [부동산360]
- “삼성 큰일 나겠네?” 베끼던 중국 삼성보다 한수위? 세계 첫 임박
- “이것 보고 싶으면 돈 더내라!” ‘본색’ 드러낸 넷플릭스 천하
- 모처럼 등장한 서울 아파트 마이너스, ‘어게인 2008’ 또는 ‘반짝 2019’ [부동산360]
- 건조 오징어 신발로 ‘꾹꾹’…누리꾼들 작업 영상 보고 경악
- 윤석열 밀어붙이기 “여성가족부 폐지가 맞다…‘명칭만 변경’ 사실 아냐”
- “사퇴하세요?” 까칠한 질문, 두 손 모은 AI 윤석열 답변은?
- 조국 “‘멸공’ 재벌회장, 거의 윤석열 수준”…정용진 “리스팩”
- “주주들 피눈물 흘릴 때 우린 랍스타 먹는다”…오스템 직원의 조롱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