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스 보컬의 원조 '아름다운 강산' 박광수 별세
정하은 2022. 1. 9. 12: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중현 밴드 '더 맨'에서 리드 보컬로 활동한 가수 박광현이 별세했다.
고인은 1970년대 '아름다운 강산' '잔디'를 탄생시킨 신중현 밴드 '더 맨'의 리드보컬이자 '한국 블루스 음악의 선구자'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박광수는 국민적 인기를 누렸으나, 군사정권의 탄압을 받은 '비운의 가수'로 불리기도 했다.
비상계엄령이 선포된 시기에 더 맨의 리더 신중현이 군사정권의 청탁을 거절하고 항의하자 해당 음반은 부당하게 금지됐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정하은기자]신중현 밴드 ‘더 맨’에서 리드 보컬로 활동한 가수 박광현이 별세했다. 향년 82세.
9일 대중음악계에 따르면, 박광수는 전날 세상을 떠났다. 정확한 사인은 알려지지 않았다.
고인은 1970년대 ‘아름다운 강산’ ‘잔디’를 탄생시킨 신중현 밴드 ‘더 맨’의 리드보컬이자 ‘한국 블루스 음악의 선구자’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박광수는 국민적 인기를 누렸으나, 군사정권의 탄압을 받은 ‘비운의 가수’로 불리기도 했다. 비상계엄령이 선포된 시기에 더 맨의 리더 신중현이 군사정권의 청탁을 거절하고 항의하자 해당 음반은 부당하게 금지됐다.
박광수는 이에 대한 항의표시로 삭발을 하고 ‘아름다운 강산’을 TV쇼 프로그램에서 열창하는 음악 시위를 하기도 했다.
jayee212@sportsseoul.com
사진 | 연합뉴스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서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스타#업앤다운]故 김미수 비보→'새해 첫 열애설' 효민X황의조
- 투모로우바이투게더, 골든디스크 음반 부문 본상…3년 연속 수상
- 'BTS 찐팬' 염정아 "하이브 배우 있어요?" 급관심, 이정재 '귀마개' 진땀(출장 십오야)
- 두번 속은 이종원, 이일화 정체에 분노폭발. 생모 찾던 이세희 어쩌나(신사와 아가씨)[종합]
- 강행군에 쓰러진 손흥민…英 매체 "복귀시점 2월 9일 예상"
- 송소희, '골때녀' 비매너 비난에 사과 "하나씩 배우네요"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