텀블러 쓰면 기부 포인트가..LG화학, 기부앱 '알지?'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회용 컵 대신 텀블러를 사용하고, 조깅을 하며 떨어진 쓰레기를 줍는 '줍깅'을 실천하는 것만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는 앱이 나왔다.
LG화학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천 기부 챌린지 애플리케이션(앱) '알지?'를 선보인다.
LG화학은 이용자들의 동기부여를 위해 미션을 해결할 때마다 기부금과 별도로 'rz포인트'를 지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증샷 · 환경 OX 퀴즈' 등 기능 담아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일회용 컵 대신 텀블러를 사용하고, 조깅을 하며 떨어진 쓰레기를 줍는 ‘줍깅’을 실천하는 것만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는 앱이 나왔다. 환경을 지키고 쌓은 포인트를 커피 쿠폰 등으로 바꿀 수도 있다.
LG화학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천 기부 챌린지 애플리케이션(앱) ‘알지?’를 선보인다. 일상에서 쉽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기부 문화를 조성해 ESG분야 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겠다는 목표다.
LG화학(051910)은 10일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알지?’를 오픈한다고 9일 밝혔다. 알지는 ‘re:act to zero(rz)’의 줄임말로, 사회적 갈등과 불균형, 환경문제 등을 제로로 만들기 위해 함께 반응하고 행동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이용자는 지속가능성 관련 메시지를 읽거나, ‘대중교통 이용 인증샷 남기기 · OX퀴즈 풀기 · 착한 소비 후기 남기기’ 등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기부금을 획득할 수 있다.
LG화학은 이용자들의 동기부여를 위해 미션을 해결할 때마다 기부금과 별도로 ‘rz포인트’를 지급한다. rz포인트는 ‘이벤트’ 메뉴에서 기프티콘으로 바꾸거나 ‘기부’ 메뉴를 통해 원하는 만큼 기부하는 것도 가능하다.
LG화학은 지난해 12월 임직원을 대상으로 해당 서비스를 선공개해 운영했다. 크리스마스 기간 LG화학 임직원들은 ‘랜선 산타클로스’가 돼 아이들을 위한 선물 상자를 구매하는 데 기부금을 모았다. 알지?를 통한 기부금은 갑작스러운 뇌 병변 장애로 재활치료가 절실한 어린이들의 병원비와 매서운 겨울 추위 속에서 따듯한 온기가 필요한 가정에 난방용품을 전달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또한 미혼 양육모를 위한 자립 지원과 사설보호소에서 구조된 강아지들의 예방접종비 등 시기별로 도움이 절실한 다양한 사회 구성원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은 “ESG는 모두가 함께 해결해야 할 시대적 과제”라며 “고객과 사회에 실질적인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으로서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함정선 (mint@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원진 "朴, 윤석열에 좋은 감정 있으면 사람 아니지"
- '멸공 발언' 정용진, 시진핑 사진 해명…"남의 나라 관심 없다"
- (영상)출근땐 검정, 나들이땐 파랑..차색깔 내맘대로
- 997회 로또 1등 ‘4·7·14·16·24·44’…19명 12억 5374만원(종합)
- 건조 오징어 운동화로 밟아 작업에 “비위생적”vs“작업용”
- 광화문 집결한 경기도 상인들 “코로나 피해 100% 보상하라”
- 軍 "北 극초음속미사일, 성능·기술 과장…요격 충분히 가능"
- 10살 아이는 깨웠지만… 부스터샷 접종 2시간 만에 숨진 엄마
- 동성부부, 건보 피부양자 소송 패소…법원 "혼인은 남녀 결합"
- "보자마자 토해"…홈플러스 쿠키에 발견된 '벌레 한 마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