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정용진 '멸공' 언급에 "거의 윤석열 수준"..정용진 "리스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은 8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사진이 포함된 기사 사진과 함께 '멸공'(滅共) 해시태그를 단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을 향해 "거의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수준"이라고 했다.
한편 정 부회장은 조 전 장관의 이날 글을 자신의 SNS에 캡처해 올리면서 '리스펙'이라고 해시태그를 달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조국, SNS 통해 "21세기에 이런 재벌 회장이 있다" 지적
(서울=뉴스1) 한재준 기자 =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은 8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사진이 포함된 기사 사진과 함께 '멸공'(滅共) 해시태그를 단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을 향해 "거의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수준"이라고 했다.
조 전 장관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21세기 대한민국에 숙취해소제 사진과 함께 '#멸공'이라는 글을 올리는 재벌 회장이 있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멸공은 공산주의자를 멸한다는 뜻으로, 정 부회장은 최근 '멸공' 단어를 적시한 게시글을 몇 차례 냈다.
특히 정 부회장은 지난 6일 자신의 SNS에 시 주석 사진이 들어간 '한국이 안하무인인 중국에 항의 한번 못한다'는 내용의 기사 캡처 사진을 올리면서 '멸공' 및 '승공통일', '반공방첩' 등의 해시태그를 달았다. 이 게시물은 현재는 삭제됐다.
한편 정 부회장은 조 전 장관의 이날 글을 자신의 SNS에 캡처해 올리면서 '리스펙'이라고 해시태그를 달았다. 리스펙은 '존경'이라는 뜻의 영단어 '리스펙트'(respect)를 뜻하는 것으로, 주로 힙합 뮤지션들이 상대방의 랩을 존경하는 의미를 담아 언급하는 것이지만 정 부회장은 이를 비틀어 표현한 것으로 보인다.
hanantwa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무인사진관서 성관계한 커플…"바닥엔 체모·체액, 청소하는데 현타오더라"
- 연쇄살인마 유영철 "밤마다 희생자 귀신들 나와 잠 못자" 괴로움 호소
- 성유리 "억울하다" 했지만…남편 안성현 징역 7년 구형에 벌금 20억·추징금 15억
- 유비빔, 불법영업 자백 "무허가 식당 운영하다 구속돼 집유…죄송"
- "결혼식에 남편쪽 하객 1명도 안 와, 사기 결혼 의심" 아내 폭로
- 짧은 치마 입은 여성 졸졸 쫓아간 남성, 사진 찍고 차량 틈에서 음란행위
- 김민희 "10년만에 이혼 밝힌 이유? 남자들 다가올까봐…지인 남편도 만나자더라"
- 로버트 할리, 콩나물더미 내팽개쳐…아내 명현숙 오열
- 지하철서 맞은편에 불빛 쏜 노인…"젊은 여성 상대로만 하는 듯"[영상]
- "트리플스타에 37억 전셋집도 해줬는데…지인들과 잠자리 요구" 이혼 전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