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평택 순직소방관 영결식 참석..눈물 훔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8일 경기도 평택 물류창고 공사장 화재를 진압하다가 순직한 소방관 3명의 합동영결식에 참석해 고인들의 희생정신을 기렸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경기 평택시 이충문화체육센터에서 열린 소방관들의 합동영결식에 참석했다.
영결식장에 도착한 문 대통령은 엄숙한 표정으로 순직 소방관들의 넋을 기렸다.
문 대통령은 전날 유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의 빈소 조문 소식 등을 보고받은 후 이날 새벽 영결식에 직접 참석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해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순직소방관 3명, 오후 국립대전현충원에 안장
(시사저널=장지현 디지털팀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8일 경기도 평택 물류창고 공사장 화재를 진압하다가 순직한 소방관 3명의 합동영결식에 참석해 고인들의 희생정신을 기렸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경기 평택시 이충문화체육센터에서 열린 소방관들의 합동영결식에 참석했다. 영결식장에 도착한 문 대통령은 엄숙한 표정으로 순직 소방관들의 넋을 기렸다. 영결식 도중에는 눈물을 훔치기도 했다. 문 대통령은 전날 유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의 빈소 조문 소식 등을 보고받은 후 이날 새벽 영결식에 직접 참석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해진다.
청와대 서면브리핑에 따르면 이날 영결식 헌화·분향 순서에서 가장 마지막으로 헌화·분향한 문 대통령은 유가족 한 명 한 명에게 국민을 대표해 조의를 표했다. 마지막 운구차량이 떠날 때까지 자리를 지키며 고인들을 배웅한 문 대통령은 이흥교 소방청장에게 재발방지대책 마련과 소방대응체계 정비를 지시했고, 오병권 경기도지사 권한대행에게는 공사 현장의 위험물질 관리 대책을 마련해달라고 당부했다.
앞서 문 대통령은 소방관들의 순직 소식이 전해진 6일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최전선에서 몸을 사리지 않고 헌신적인 구조 활동을 벌이다 순직하신 세 분의 소식에 가슴이 멘다"며 애도의 뜻을 밝힌 바 있다. 7일에는 유 비서실장을 영결식장으로 보내 "투철한 책임감과 용기로 화마와 마지막까지 맞서다 순직한 세 분 소방관의 명복을 빈다"며 위로 메시지를 전달했다.
한편 이번 화재는 지난 5일 밤 경기 평택시 청북읍 냉동창고 신축 공사장에서 발생했다. 숨진 소방관은 송탄소방서 소속 구조대로 활동해온 이형석(50) 소방위, 박수동(31) 소방교, 조우찬(25) 소방사 등 총 3명으로, 화재 당시 인명 수색 등을 위해 투입됐다가 갑작스럽게 번진 불길에 고립돼 순직했다.
정부는 이들 3명을 1계급 특진 추서하고, 옥조근정훈장을 수여했다. 고인들의 유해는 합동영결식을 거쳐 이날 오후 국립대전현충원에 안장될 예정이다.
Copyright ⓒ 시사저널(http://www.sisajournal.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시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검사 출신’ 윤석열의 험난한 대선 도전기 - 시사저널
- ‘제주도 기획부동산’ 1000억대 비밀금고 행방은? - 시사저널
- 개봉 미뤘던 한국 영화들 온다 - 시사저널
- 《국민가수》 절반의 성공…제2의 임영웅은 없었다 - 시사저널
- “백신접종 강요 말라”…‘방역패스’ 집단소송 나선 의사들 - 시사저널
- “나는 건강하다” 33.7% 한국, OECD 최하위 - 시사저널
- 윤석열, 김건희·이준석 말고 뇌관 또 있다 - 시사저널
- 정작 이재명의 숨은 리스크는 따로 있다 - 시사저널
- BTS 병역 혜택 논란 해법은 없나 - 시사저널
- 다가오는 새해, 건강 지키려면 ‘이것’부터 버리세요 - 시사저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