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우리 학교는' 박지후·윤찬영→이유미, 캐릭터 스틸 공개

김나연 기자 2022. 1. 8. 13: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금 우리 학교는'이 캐릭터 스틸을 공개했다.

최근 넷플릭스는 전 세계에 K존비 신드롬을 이어갈 차세대 주자들의 캐릭터 스틸을 공개했다.

'지금 우리 학교는'은 좀비 바이러스가 시작된 학교에 고립되어 구조를 기다리던 학생들이 살아남기 위해 함께 손잡고 사투를 벌이는 이야기다.

괴물 신예들의 등장을 예고하는 '지금 우리 학교는'은 오는 1월 28일 넷플릭스에서 만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뉴스 김나연 기자]
지금 우리 학교는 / 사진=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이 캐릭터 스틸을 공개했다.

최근 넷플릭스는 전 세계에 K존비 신드롬을 이어갈 차세대 주자들의 캐릭터 스틸을 공개했다. '지금 우리 학교는'은 좀비 바이러스가 시작된 학교에 고립되어 구조를 기다리던 학생들이 살아남기 위해 함께 손잡고 사투를 벌이는 이야기다.

학교에서 시작된 좀비 바이러스가 도시 전체를 뒤덮고, 학교와 도시는 아비규환 그 자체로 변한다. 아무리 기다려도 구조대와 어른들이 오지 않자 살아남은 학생들은 함께 생존의 방법을 찾기 시작한다. 이 극적인 설정이 더욱 현실적이고 충격적이려면 신선한 얼굴이 필요하다고 생각한 이재규 감독은 오디션을 통해 신예 배우들을 대거 기용했다.

먼저 영화 '벌새'로 제18회 트라이베카국제영화제 최연소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며 모두의 이목을 집중시킨 배우 박지후는 털털하고 유쾌한 성격의 온조로 분했다. 좀비로 변한 친구를 목격하고 충격에 빠지지만 소방관인 아빠에게 배운 남다른 위기 대처 능력으로 친구들을 돕는다. 이재규 감독은 "친구를 잃지 않으려고 오열하는 온조의 모습을 보며 나도 같이 울었다"라고 말해 열연을 기대하게 한다. 드라마 '의사요한', '아무도 모른다', 영화 '당신의 부탁', '생일'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활약 중인 윤찬영은 온조의 소꿉친구 청산을 연기했다. 청산은 함께 수업하고, 밥먹고 놀던 친구들이 순식간에 좀비로 변해가는 최악의 위기에 맞서 침착하게 상황을 판단하고, 친구들보다 항상 먼저 행동하는 인물이다. 윤찬영은 "청산이는 이타적인 친구다. 제가 봐도 멋있는 인물"이라고 소개했다.

영화 '변신',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나의 나라', '학교 2021' 등 빠르게 입지를 넓혀가고 있는 조이현은 어떠한 순간에도 냉철한 반장 남라 역을 맡았다. 조이현은 자신만의 벽에 갇혀있던 남라가 좀비 사태 이후 친구들과 생사의 사투를 함께하며 진정한 우정을 깨닫고 변해 가는 모습을 그려낸다. 뛰어난 운동신경으로 위험한 일을 도맡으며 친구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는 수혁 역에는 드라마 '파수꾼'에서 싸이코패스를 연기하며 대중에게 강렬한 인상을 각인한 로몬이 분했다. 이재규 감독은 "유리하거나 불리한 것에 대해 판단하고 행동하기 보다는 자기가 느끼는대로 행동하는 캐릭터"라고 설명했다.

학생들에게 좀비보다 더 위협적인 존재가 되는 귀남 역은 드라마 '힘쎈여자 도봉순', '학교 2017', '라이프', '열여덟의 순간' 등에서 다채로운 인물을 연기한 유인수가 맡았다. "귀남은 자칫 표피적인 악역이 될 수 있는데 유인수라면 조금 더 두터운 캐릭터를 만들 수 있지 않을까 했다"라는 이재규 감독의 깊은 신뢰에 보답할 예정이다.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으로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심어준 이유미는 나연으로 분했다. 나연은 위기가 닥쳐올 때마다 자신의 안위만을 걱정하는 이기적인 태도로 친구들과 끊임없이 갈등을 빚는 인물이다. 이재규 감독은 "나연은 많은 것을 가졌지만 고립된 아이"라며 "누가 가해자이고 누가 피해자인지 쉽게 얘기할 수 없는 캐릭터와 장면을 만들기위해 노력했다"라고 전했다.

괴물 신예들의 등장을 예고하는 '지금 우리 학교는'은 오는 1월 28일 넷플릭스에서 만날 수 있다.

김나연 기자 ny0119@mtstarnews.com

[관련기사]☞ 장동민, 6살 연하 신부 드디어 공개..미모가 그만
'장동건♥' 고소영, 텅빈 영화관 전세..럭셔리 일상
'설강화' 지수, 故김미수 추모 '사랑하는 나의 207호'
박신혜, 임신 중 근황..'새해 첫날부터 만취..'
이혜영, 똑닮은 母와 2년 만에 재회..'먼곳에서 암 수술'
애프터스쿨 리지, '음주운전 벌금형' 후 해맑은 근황..'손하트' 의미는?
김나연 기자 ny0119@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