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순직 소방관 영결식 참석..운구차 떠날 때까지 지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8일 경기 평택시 물류센터 신축공사장 화재로 순직한 소방관 3명의 합동영결식에 참석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9시30분 평택 이충문화체육센터에서 거행된 물류센터 화재현장 순직 소방관 합동 영결식에 참석했다고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이 서면브리핑에서 밝혔다.
문 대통령은 오전 11시15분쯤 순직 소방관의 마지막 운구차량이 떠날 때까지 함께하며 고인을 배웅했다.
영결식장에 도착한 문 대통령은 엄숙한 표정으로 순직 소방관들의 넋을 기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가족께 국민을 대표해 위로를 전한다며 조의
6일 순직 소식 듣고 "가슴이 메인다"
문재인 대통령이 8일 경기 평택시 물류센터 신축공사장 화재로 순직한 소방관 3명의 합동영결식에 참석했다. 문 대통령은 운구차량이 떠날 때까지 1시간45분간 영결식장을 지키며 고인의 마지막을 기렸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9시30분 평택 이충문화체육센터에서 거행된 물류센터 화재현장 순직 소방관 합동 영결식에 참석했다고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이 서면브리핑에서 밝혔다.
문 대통령은 헌화 및 분향 순서에서 가장 마지막으로 헌화와 분향을 하고, 국민을 대표해 위로를 전한다며 유가족 한 분 한 분께 조의를 표했다. 고(故) 조우찬 소방사의 부친은 문 대통령에게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해 달라”고 말했다.문 대통령은 오전 11시15분쯤 순직 소방관의 마지막 운구차량이 떠날 때까지 함께하며 고인을 배웅했다.
문 대통령은 전날 유영민 대통령비서실장을 빈소에 보내 조문을 했다. 청와대로 돌아온 유 비서실장에게서 보고를 받은 뒤 이날 새벽 직접 영결식에 직접 참석하기로 결정했다. 곧바로 영결식이 열린 평택 이충문화체육센터를 찾았다. 영결식장에 도착한 문 대통령은 엄숙한 표정으로 순직 소방관들의 넋을 기렸다. 영결식 도중에는 눈물을 훔치는 모습도 보였다.
문 대통령은 이흥교 소방청장에게 재발방지대책 마련과 소방대응체계 정비를 지시했다. 오병권 경기도지사 권한대행에게는 공사 현장의 위험물질 관리 대책을 마련해달라고 했다.
앞서 경기 평택시 청북읍 냉동창고 신축 공사장에서 지난 5일 밤 발생한 화재로 인명 수색작업에 투입된 소방관 이형석(50) 소방위, 박수동(31) 소방교, 조우찬(25) 소방사 등 3명이 순직했다. 고인들의 유해는 이날 오후 국립대전현충원에 안장된다.
문 대통령은 소방관들의 순직 소식이 전해진 지난 6일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최전선에서 몸을 사리지 않고 헌신적인 구조 활동을 벌이다 순직하신 세 분의 소식에 가슴이 멘다”며 고인들의 명복을 빌었다. 전날(7일)에는 유 실장을 영결식장으로 보내 “투철한 책임감과 용기로 화마와 마지막까지 맞서다 순직한 세 분 소방관의 명복을 빈다”는 위로 메시지를 전달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과학영재교육 갈림길]② 의대 준비하러 대학 일찍 간 과학영재들, 조기진학제 손 본다
- [단독] 삼성전자, P2·P3 파운드리 라인 추가 ‘셧다운’ 추진… 적자 축소 총력
- [단독] 서정진 딸 관련 회사 과태료 미납, 벤츠 차량 공정위에 압류 당해
- [단독] ‘레깅스 탑2′ 젝시믹스·안다르, 나란히 M&A 매물로 나왔다
- “트럼프 수혜주”… 10월 韓증시서 4조원 던진 외국인, 방산·조선은 담았다
- 가는 족족 공모가 깨지는데... “제값 받겠다”며 토스도 미국행
- 오뚜기, 25년 라면과자 ‘뿌셔뿌셔’ 라인업 강화… ‘열뿌셔뿌셔’ 매운맛 나온다
- [인터뷰] 와이브레인 “전자약 병용요법 시대 온다… 치매·불면증도 치료”
- ‘꿈의 약’ 위고비는 생활 습관 고칠 좋은 기회... “단백질 식단·근력 운동 필요”
- 위기의 스타벅스, 재택근무 줄이고 우유 변경 무료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