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오늘 일정 중단..윤석열, 생활밀착 공약 발표
[앵커]
대선이 이제 꼭 60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서울 민생 탐방에 나설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 확진자와의 접촉 가능성으로 오늘 일정을 전면 중단했습니다.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는 반려동물 쉼터 확대와 전기차 충전 요금 동결 등 생활밀착형 공약을 잇달아 내놨습니다.
국회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최아영 기자!
[기자]
네. 국회입니다.
[앵커]
이재명 후보, 오늘 일정이 전부 중단된 겁니까?
[기자]
민주당 선거대책위는 오늘 서울 민생 탐방 일정을 전면 중단한다고 밝혔습니다.
어제 진행된 '명심콘서트'에서 카메라 감독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선대위는 이 후보가 밀접접촉한 것은 아닌 것으로 보이지만 선제적 PCR 검사를 위해 일정을 취소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준비하고 기대하신 많은 분께 불편을 드려 송구한 마음이라고 덧붙였는데요.
오늘 이 후보는 노후 아파트 현장에서 정책 간담회를 열고 재건축 규제 완화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었습니다.
또 환경 공무관, 1인 가구와도 만나 간담회를 할 예정이었지만 모두 연기됐습니다.
이에 남인순 의원은 환경공무관 간담회에서 이 후보는 환경미화원이 아닌 환경공무관이라는 명칭을 서울뿐 아니라 전국으로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하려 한다고 대신 전했습니다.
대신 이 후보는 SNS를 통해 42번째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소확행'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골프 인구 500만 시대에 걸맞게 골프장 운영 방식을 건전화하겠다며 회원제식 운영을 근절하고 과도한 요금 인상을 막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앵커]
윤석열 후보는 오늘 생활밀착형 공약을 잇달아 내놨죠?
[기자]
윤 후보는 반려인답게 반려동물 쉼터를 확대하겠다고 공약했습니다.
세 번째 생활밀착형 공약으로 이른바 '심쿵 약속'입니다.
윤 후보는 반려견 놀이터는 반려동물 복지를 위한 필수 시설이지만 제한적이라며, 한강공원 등 하천구역에 반려견 놀이터를 만들고, 공공부지에 반려동물 쉼터를 확대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와 함께 이준석 대표가 직접 제작을 맡은 생활밀착형 '59초 공약'도 공개했는데요.
전기차 보조금 삭감과 충전 요금 인상이 너무 급격해 전기차 보급에 차질이 생길 수 있다며 윤석열 정부에서는 전기차 충전 요금을 동결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또 지하철 정기권이 버스에 환승 적용이 안 된다는 점을 지적하며, 버스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내용도 공개했습니다.
윤 후보는 오후에는 한국 발달장애 아티스트 특별전시회를 관람한 뒤 장애 예술인 지원 방안도 발표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국회에서 전해드렸습니다.
YTN 최아영 (cay24@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싱글몰트위스키 vs 스카치위스키‘ 다니엘이 설명해준다!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및 예방접종 현황을 확인하세요.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방사청장 "올해 방산 수출, 지난해 2배 이상 전망"...150억 불 돌파 예상
- 카자흐스탄 "시위대에 경고 없는 조준사격"...러시아, 공수부대 파견
- 무고한 시민 발길질하고 체포한 경찰..."정당한 공무집행"
- 미국·유럽 확산세 계속...인도·아르헨티나·일본도 비상
- [세상만사] 중국 헝다그룹 건설 중인 건물 39개 동 열흘 안에 철거 명령
- [속보] 법원, 'MBC 방문진 이사 선임' 집행정지 유지...항고 기각
- 북한군 추정 영상 공개..."러시아, 공격전 참가 강요"
- '딸 또래' 여성 소위 성폭행 시도한 대령…"공군을 빛낸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