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 "리그오브레전드·와일드 리프트 올해 이렇게 바뀐다"

최승진 입력 2022. 1. 8. 11:16 수정 2022. 1. 8. 11:4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리그오브레전드가 진척도·업적을 기록하는 도전 과제를 선보인다.

와일드 리프트는 자체 버전 '원소의 협곡' 콘텐츠를 도입한다.

리그오브레전드는 도전과제와 신규 신화급 콘텐츠, 신규 이벤트 패스·보상 체제를 새롭게 선보인다.

와일드 리프트는 '원소의 협곡'을 도입하고 신규 챔피언과 스킨을 선보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와 와일드 리프트 2022시즌 SNS 이미지 /라이엇게임즈 제공

[더팩트 | 최승진 기자] 리그오브레전드가 진척도·업적을 기록하는 도전 과제를 선보인다. 와일드 리프트는 자체 버전 '원소의 협곡' 콘텐츠를 도입한다.

라이엇게임즈는 8일 자정 공식 유튜브·트위치에서 '리그오브레전드'와 '리그오브레전드: 와일드 리프트' 2022시즌 주요 업데이트를 공개하며 이렇게 알렸다.

리그오브레전드는 도전과제와 신규 신화급 콘텐츠, 신규 이벤트 패스·보상 체제를 새롭게 선보인다. 플레이어는 도전과제를 통해 리그오브레전드를 플레이하며 쌓은 업적을 더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경력, 전문성, 팀워크·전략, 수집, 창의성 등 총 5개 도전과제 항목이 있다. 특정 도전과제를 지속 달성해 아이언부터 챌린저까지 레벨을 올릴 수 있다.

신화급 콘텐츠도 개편된다. 리그오브레전드는 올해부터 시즌별 특별 테마의 신화급 스킨을 도입할 예정이다. 2022년 신화급 스킨 테마는 '왕극의 파멸을 막지 못한 고대의 전사, 재의 기사'다.

리그오브레전드 2022년 첫 번째 신규 챔피언 '제리'도 공개됐다. 자운 출신 네온 빛을 뽐내는 원거리 딜러형 챔피언 '제리'는 Q 스킬로 기본 공격의 모든 역할을 수행한다. 제리가 이동하는 Q 스킬 '집중 사격'을 사용하면 스파크 팩에 에너지가 충전되고 에너지가 완전히 충전되면 다음 Q 스킬 사용 시 적을 둔화시키고 추가 피해를 준다.

와일드 리프트는 '원소의 협곡'을 도입하고 신규 챔피언과 스킨을 선보인다. 화염, 대진, 바다, 바람 중 하나의 원소가 협곡을 장악해 맵 지형, 팀 전투, 시야 및 목표물 제어에 영향을 준다. 가장 먼저 원소 드래곤 3마리를 처치하는 팀에는 '드래곤 영혼'이라는 효과가 부여돼 게임 진행에 매우 유리한 영향을 준다.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된다.

브루저 '세트'는 와일드 리프트 2022년 첫 번째 신규 챔피언이다. 서포터형 챔피언 '유미', 아이오니아 출신 챔피언 등이 2022년 한 해 동안 공개될 예정이다.

올해는 와일드 리프트 e스포츠인 '와일드 리프트 아이콘스 글로벌 챔피언십' 첫 번째 시즌이 열리는 해이기도 하다. 8개 지역 리그가 창설돼 지역별 경쟁을 펼친 뒤 올여름 유럽에서 최초 와일드 리프트 세계 챔피언을 가리게 된다.

전 세계 100여 개 팀이 참가하는 '리그오브레전드 2022 월드 챔피언십'은 북미에서 열린다. 멕시코 시티에서 시작해 뉴욕과 토론토를 걸쳐 샌프란시스코에서 결승전이 치러질 예정이다.

shaii@tf.co.kr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