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8일 MBN 뉴스와이드 주요뉴스
2022. 1. 8. 08:51
▶ 평택 화재 순직 소방관 오늘 합동 영결식 평택 냉동창고 화재로 순직한 소방관 3명의 합동 영결식이 오늘 오전에 열립니다. 평택 시내 세 곳에 마련된 시민 분향소는 내일까지 운영됩니다.
▶ 매타버스 민심 탐방…수도권 교통 공약 발표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가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타고 민심을 탐방하는 매타버스 시즌 두 번째 일정을 시작했습니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지옥철'로 불리는 김포도시철도를 탄 뒤 '수도권 교통망 확충'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 "용의자로 오인" 죄 없는 시민 폭행한 경찰 경찰이 무고한 시민을 용의자로 착각해 폭행하고 전기충격까지 가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습니다. 경찰이 "공무집행 과정에서 발생한 일"이라며 감찰 조사도 하지 않아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 임신부 출산 후 첫 사망…"먹는 약 내주 도입" 국내에서 임신부가 코로나19에 감염됐다가 출산 후 사망한 첫 사례가 확인됐습니다. 화이자의 먹는 치료제는 다음 주 국내에 들어옵니다.
▶ 커피·햄버거까지…연초 줄줄이 가격 인상 치킨과 햄버거에 이어 커피 등 음료 가격도 오릅니다. 커피업계는 원재료 가격이 올라 불가피한 조치라고 밝혔지만, 줄줄이 오르는 식탁 물가에 서민 부담이 커지게 됐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단독] ″명태균, 처남에게 휴대전화 넘겼다″…검찰, 증거인멸 정황 확보
- 최선희 북 외무상 ″한미 핵공격 모의, 핵강화 노선 불변″
- ″북·러, 자국민 감시·탄압 강화에서도 협력 추진″
- 5대 은행 대출금리는 올리고 예적금 금리 낮추고…역대급 실적 이유 있었네
- '벌써 크리스마스' 백화점 연말 경쟁 돌입…마트도 대규모 할인
- '필라테스 강사 출신' 배우 양정원, 사기 혐의 피소
- ″로제한테 밥 한번 사고 싶네요″…재건축 성공한 윤수일
- 하산하다 낙엽 밟고 '꽈당'…부상 방치하면 만성 통증 이어져
- 윤 대통령 ″스페인 기습폭우 희생자 애도…조속한 복구 기원″
- ″불닭볶음면은 못 참지″ 외국인 열광…K-라면 수출 10억 달러 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