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닷페이스 출연' 이재명에 "복어요리 도전 중 무운 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7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유튜브 채널 '닷페이스'에 출연한 것과 관련해 "이재명 후보가 복어요리에 도전 중인듯 한데 무운을 빈다"고 평가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이 후보가 페미니즘 성향 닷페이스를 만난 날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여성가족부 폐지를 언급했다'는 취지의 기사를 공유한 뒤 이같이 밝혔다.
이 후보는 같은날 젠더 이슈 등을 다루는 '닷페이스'에 출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재우 기자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7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유튜브 채널 '닷페이스'에 출연한 것과 관련해 "이재명 후보가 복어요리에 도전 중인듯 한데 무운을 빈다"고 평가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이 후보가 페미니즘 성향 닷페이스를 만난 날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여성가족부 폐지를 언급했다'는 취지의 기사를 공유한 뒤 이같이 밝혔다.
윤 후보는 당초 여가부를 양성평등가족부로 개편하겠다고 공약했지만 여가부 폐지로 돌아섰다. 여가부 폐지를 주장해온 이 대표의 조언을 수용해 젠더 갈등에 민감한 '이대남(20대 남성)' 표심을 겨냥한 행보에 나선 것이라는 관측도 제기된다.
이 후보는 같은날 젠더 이슈 등을 다루는 '닷페이스'에 출연했다. 반(反)페미니즘 성향 지지층이 출연 취소를 요구하는 등 강력 반발했지만 "나쁜 얘기라도 들어야죠"라고 선을 그었다. 유사 채널인 '씨리얼' 출연을 번복해 비난을 받은 것을 잠재우고 여성 표심을 잡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공감언론 뉴시스 ironn108@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넌 난민을 품어"…문가비 옛남친, 정우성 저격했나
- 선우은숙 손녀 공개…"너무 예쁜 공주"
- '송종국과 이혼' 박연수, 택배받고 분노 폭발…"자꾸 이럴거야?"
- 얼굴 전체 문신 뒤덮은 20대男…"○○ 안되더라" 결국
- '콘크리트 둔덕' 조성, 누가 언제 어떻게…책임 논란 커져
- 김홍신 "아내에 반찬 12첩 요구…살아있다면 사과하고파"
- 맹승지, 수영복으로 뽐낸 글래머 몸매…섹시미 폭발
- '함소원과 이혼' 진화, 밝은 얼굴로 일본 여행
- 김흥국 "尹보다 잘한 대통령 어딨냐…한남동으로 들이대라"
- 조영남 "전처 윤여정, 내가 집 나와서 세계적 배우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