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 '최고 중소기업 은행' '최고 사회공헌 은행' 2관왕 쾌거

최나리 기자 2022. 1. 7. 17:03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1 아시아머니 베스트 어워드 포 코리아'에서 수상

BNK부산은행이 아시아 3대 금융전문지인 아시아머니(Asiamoney)가 주최하는 ‘2021 아시아머니 베스트 어워드 포 코리아’에서 ‘최고 중소기업 은행’, ‘최고 사회공헌 은행’에 동시 선정됐다고 오늘(7일) 밝혔습니다.

부산은행은 이번 행사에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자금 애로 해소를 돕는 등 지역에서의 사회적 책임에 앞장서 온 점을 높이 평가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실제 부산은행은 지난해 말 기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중소기업을 위해 신규대출 1조4428억원, 만기연장 15조9819억원, 원금 및 이자상환유예 3625억원 등 금융을 지원했습니다. 

또 2003년 금융기관 최초로 사회공헌사업 전담반을 신설한 이후 최근 5년간 매년 당기순이익의 11% 이상을 사회공헌사업을 통해 환원해오고 있습니다. 

박명철 부산은행 경영전략그룹장은 "지역을 대표하는 금융기관으로서 이번 수상에 안주하지 않고 지역과 함께 상생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중소기업 지원과 지속적인 ESG 경영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습니다.

네이버에서 SBS Biz 뉴스 구독하기!

돈 세는 남자의 기업분석 '카운트머니' [네이버TV]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 I&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