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올렉 공백없다!' 전남, 안양에서 활약한 이선걸 FA 영입!

박찬준 2022. 1. 7. 13:4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드래곤즈가 FC안양에서 활약한 이선걸을 FA로 영입하며 왼쪽 사이드백 보강에 성공했다.

볼에 대한 높은 집중력으로 정확한 패스와 날카로운 크로스가 장점인 왼쪽 측면 수비수인 이선걸은 2019년 태극마크를 달고 2020년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예선에 출전한 바 있다.

이선걸은 많은 활동량과 정확한 킥 능력이 요구되는 전경준 감독의 축구에 적합한 사이드백으로 판단되며, 함께 영입된 이규혁과 함께 전남의 왼쪽 측면수비를 책임질 것으로 보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남 드래곤즈가 FC안양에서 활약한 이선걸을 FA로 영입하며 왼쪽 사이드백 보강에 성공했다.

재현고를 졸업한 이선걸은 가톨릭관동대 재학 중 2019년 안양에 입단해 3년간 29경기 2골-3도움을 기록했다. 볼에 대한 높은 집중력으로 정확한 패스와 날카로운 크로스가 장점인 왼쪽 측면 수비수인 이선걸은 2019년 태극마크를 달고 2020년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예선에 출전한 바 있다.

1m72로 크지 않은 신장이지만 다부진 체격으로 적극적인 수비를 펼치는 이선걸은 공격 가담도 활발한 선수로, 빠른 스피드와 왕성한 활동량을 바탕으로 공수전환이 빠르다는 평가다. 이선걸은 많은 활동량과 정확한 킥 능력이 요구되는 전경준 감독의 축구에 적합한 사이드백으로 판단되며, 함께 영입된 이규혁과 함께 전남의 왼쪽 측면수비를 책임질 것으로 보인다.

전남에 합류한 이선걸은 "전남이라는 역사가 깊은 명문구단에 입단하게 되어 정말 영광이다. 빨리 적응하여 팀의 일원으로서 모두가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입단 소감을 남겼다.

박찬준 기자 vanbasten@sportschosun.com

▶2022 임인년 신년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비, 칼은 왜 들고 있어 '2살연상 ♥김태희'도 깜짝 놀랄 셀카
‘활동 중단’ 후 50억 번 홍진영, 진짜 근황..“매니저와도 결별”
안정환♥이혜원, 결혼 20주년에 생긴 '겹경사'…갑자기 찾아온 행운에 “고생했어 안느”
신지, 젓가락으로 뭘 했길래 병원行? “액땜 세게 했다!”
이세영, ♥日남친과 커플 목욕 파격 공개 “욕조에 같이 들어간 건 오랜만”
김종국♥송지효, 결혼하나..하하 “아침 식사만 찍어도 초대박” 가상 부부 제안
'혜리♥' 류준열 "사진 찍는 이유? '내가 거기 있었다' 존재감 커"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