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4 프로, 화면에 타원형 구멍 뚫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이 올 가을 출시할 예정인 아이폰14 프로 모델에 알약 모양의 펀치홀 디스플레이를 적용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그는 아이폰14의 펀치홀 디스플레이가 동그란 구멍이 아닌 알약 모양이 될 것이라는 소식을 들었다고 덧붙였다.
이는 작년 말 애플 전문 분석가 궈밍치가 "애플이 아이폰14 프로와 아이폰14 프로 맥스에 전면 카메라를 위해 구멍 뚫린 디스플레이로 전환할 것"이라고 전망한 것과 일치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정현 미디어연구소)애플이 올 가을 출시할 예정인 아이폰14 프로 모델에 알약 모양의 펀치홀 디스플레이를 적용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IT매체 더버지는 6일(현지시간) IT 팁스터 딜런의 트위터(@Dylandkt)를 인용해 이 같은 내용을 보도했다.
그는 “나는 펀치홀 카메라에 대한 정보를 확신할 수 있다”며 “페이스ID 하드웨어는 디스플레이 아래에 배치된다”고 밝혔다. 딜런은 14인치, 16인치 맥북 프로, 24인치 아이맥에 대한 정보를 정확히 전망한 IT 팁스터다.
그는 아이폰14의 펀치홀 디스플레이가 동그란 구멍이 아닌 알약 모양이 될 것이라는 소식을 들었다고 덧붙였다. 이는 화면 구멍이 원이 아닌 타원형에 가깝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작년 말 애플 전문 분석가 궈밍치가 “애플이 아이폰14 프로와 아이폰14 프로 맥스에 전면 카메라를 위해 구멍 뚫린 디스플레이로 전환할 것”이라고 전망한 것과 일치한다.
더버지는 애플이 프로 모델과 일반 모델간의 디자인 차별화 요소를 노치를 줄이거나 빼는 것으로 찾는 것으로 보인다고 평했다.
딜런은 아이폰14 프로 외에도 아이폰SE3와 폴더블 아이폰에 대한 전망도 같은 날 내놨다. 그는 올해 나오는 아이폰SE3가 전작과 동일한 디자인을 갖출 것이라고 밝혔고, 애플이 작업 중인 폴더블 아이폰의 출시는 아직 확실치 않다고 전했다.
이정현 미디어연구소(jh7253@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폴더블 아이폰 출시, 아직 미정"
- "올해 나올 3세대 아이폰SE, 디자인 안 바뀐다"
- 애플 특허로 '폴더블 아이폰' 만들어봤더니…"주름 없는 단순한 형태"
- 애플 글래스, 이렇게 나올까…2025년 출시 전망
- "애플 MR 헤드셋, 디스플레이 3개 장착"
- 삼성전자, 다시 뛴다...HBM3E 개선하고 TSMC와 협력
- 걷기 돕고 집에선 말벗까지…'1인 1로봇' 시대 왔다
- 현대차 '올곧은 신념'이 만든 수소차, 이젠 퍼스트무버 됐다
- ‘위고비’ 출시 2주만에 가격경쟁·오남용 속출…관리 방안은 부재
- 中 전자상거래 아이폰16 할인 공세…"85만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