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지식정보타운 내 상가 '과천 센텀 스퀘어' 7일 오픈

2022. 1. 7. 09: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4호선 과천지식정보타운역(2025년 예정) 도보 1분 거리, 가시성과 접근성 우수
- 11일 홈페이지 청약접수, 12일 추첨 및 당첨자 발표
사진: 과천 센텀 스퀘어 상업시설
올해 부동산 시장의 ‘핫플레이스’로 불리는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초역세권 상가인 ‘과천 센텀 스퀘어’가 금일(7일) 홍보관을 오픈하고 분양에 돌입한다. 현대엔지니어링이 시공하는 ‘과천 센텀 스퀘어’는 경기도 과천시 갈현동 지식정보타운 6블록(6-1, 6-2블록 2필지)에 지하 4층~지상 15층, 2개동, 연면적 약 13만4,396㎡ 규모의 업무시설 ‘과천 스마트-K’과 함께 조성되는 근린생활시설이다. 준공은 2022년 11월 예정이며, 이 중 상업시설은 지하 1층~지상 2층에 들어선다.

상가 인근 지하철 과천지식정보타운역(2025년 개통 예정)이 예정되어 있고 개통 시 도보 1분 거리의 초역세권 상가로 가시성과 접근성이 뛰어난 장점을 갖췄다. 이 밖에도 인덕원 동탄선, 월곶 판교선, 인덕원역 GTX-C 노선 등이 앞으로 추가되면 향후 유동인구 및 배후수요가 더욱 풍부해질 전망이다.

‘과천 센텀 스퀘어’는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중심상업지구와 맞닿아 있어 중심상권의 수요를 공유하고 메인 상권을 형성하게 될 전망이다. 여기에 인근 8개 블록 비즈니스타운 내 메인 동선 보유 상가로 풍부한 근로자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상업시설과 함께 들어서는 업무시설 ‘과천 스마트-K’에 입주가 확정된 신성, 선진, 경동, 일성, 경동제약, 무영, 리딩, 뉴젠스, 근정 등 9개 기업체의 근무자 수요로 탄탄한 고정 수요도 확보했다. 인근 8,400여 세대(S1~S12 블록)의 주거타운 수요까지 더해져 주 7일, 24시간 발길이 끊이지 않는 활발한 상권을 형성하게 될 전망이다. 그뿐만 아니라 대규모 주거지나 업무시설을 중심으로 집적된 ‘항아리 상권’으로 다른 상권으로 소비자가 빠져나가지 않는 특징을 갖고 있고, 이에 더해 지식정보타운 내 상업시설 비율이 높지 않아 독점적 위치를 누릴 수 있다.

이 상가는 중앙에 선큰광장을 설계하여 상가 이용객 및 상주 근무자들을 위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방문객들의 체류시간을 높여 상권 활성화에 유리한 장점을 갖췄다. 또 인근으로 조성되는 수도용지공원과 근린공원은 산책로와 휴식, 힐링 명소로 큰 역할을 하게 될 전망이다.

7일 홍보관 오픈 후 11일 홈페이지 청약 접수를 진행하고 12일 추첨과 당첨자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계약은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홍보관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 일원에 마련된다.

[최은화 매경비즈 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