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나올 3세대 아이폰SE, 디자인 안 바뀐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3세대 아이폰SE 모델에 5G 연결 기능과 업데이트된 A시리즈 칩이 탑재되지만 디자인 변경은 없을 것으로 전망됐다.
딜런에 따르면, 올해 출시되는 아이폰SE3는 전작처럼 아이폰8 디자인을 계승해 터치ID 홈 버튼을 갖출 예정이다.
그는 애플이 디자인이 아이폰XR•아이폰11과 비슷하지만 '화면 크기가 약간 작은' 아이폰SE를 개발 중이며, 이 제품은 2024년 출시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정현 미디어연구소)올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3세대 아이폰SE 모델에 5G 연결 기능과 업데이트된 A시리즈 칩이 탑재되지만 디자인 변경은 없을 것으로 전망됐다.
IT매체 맥루머스는 6일(현지시간) 유명 IT 팁스터 딜런(트위터 @Dylandkt)을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다.
지난 몇 년 간 3세대 아이폰SE를 둘러 싼 소문은 혼란스러웠다. 일부에서 아이폰SE3가 터치ID 홈 버튼을 없애고 베젤을 줄인 아이폰11 스타일로 디자인을 바꿔 나올 것이라고 전망했기 때문이다.
딜런에 따르면, 올해 출시되는 아이폰SE3는 전작처럼 아이폰8 디자인을 계승해 터치ID 홈 버튼을 갖출 예정이다.
그는 애플이 디자인이 아이폰XR•아이폰11과 비슷하지만 ‘화면 크기가 약간 작은’ 아이폰SE를 개발 중이며, 이 제품은 2024년 출시될 것이라고 밝혔다.
디스플레이 분석가 로스 영도 애플이 2024년 출시를 목표로 5.7~6.1인치 홀 펀치 디스플레이를 갖춘 아이폰SE를 출시할 것이라고 전망한 바 있다.
이정현 미디어연구소(jh7253@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애플 특허로 '폴더블 아이폰' 만들어봤더니…"주름 없는 단순한 형태"
- 애플은 왜 아이폰에 유심칩 없애려고 할까
- "A15칩 탑재한 아이폰SE3, 내년초 출시"
- "3세대 아이폰SE, 내년 1분기 나온다"
- 아이폰14, 3개업체가 생산…中 럭스쉐어도 참여
- 삼성전자, 다시 뛴다...HBM3E 개선하고 TSMC와 협력
- 걷기 돕고 집에선 말벗까지…'1인 1로봇' 시대 왔다
- 현대차 '올곧은 신념'이 만든 수소차, 이젠 퍼스트무버 됐다
- ‘위고비’ 출시 2주만에 가격경쟁·오남용 속출…관리 방안은 부재
- [유미's 픽] "AI 흐름 쫓는 것도 벅찬데"…'유통 맞수' 롯데-신세계, SI 수장 공석에 '한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