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업트럭도 전기가 대세" 쉐보레, 2024년형 실버라도EV 공개

박찬규 기자 2022. 1. 7. 05: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쉐보레가 2023년 출시 예정인 2024년형 쉐보레 '실버라도 EV'를 'CES 2022'에서 공개했다.

7일 GM에 따르면 실버라도 EV는 쉐보레의 주력 픽업트럭인 실버라도를 전기차로 재해석한 차종이다.

개발 단계부터 GM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얼티엄을 기반으로 설계돼 쉐보레 픽업트럭 고유의 강인함과 주행성능, 활용성을 전동화 모델로 구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ES 2022]
쉐보레가 2023년 출시 예정인 2024년형 쉐보레 ‘실버라도 EV’를 ‘CES 2022’에서 공개했다. /사진제공=GM
쉐보레가 2023년 출시 예정인 2024년형 쉐보레 ‘실버라도 EV’를 ‘CES 2022’에서 공개했다.

7일 GM에 따르면 실버라도 EV는 쉐보레의 주력 픽업트럭인 실버라도를 전기차로 재해석한 차종이다. 개발 단계부터 GM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얼티엄을 기반으로 설계돼 쉐보레 픽업트럭 고유의 강인함과 주행성능, 활용성을 전동화 모델로 구현했다.

쉐보레 실버라도 EV는 법인용 WT 트림과 RST 퍼스트에디션 두 가지 트림으로 나뉘며 각각 2023년 봄과 가을에 출시 예정이다. 한 번 충전으로 주행가능한 거리(GM 기준)는 644km다.

주력 트림인 RST 퍼스트에디션은 4륜구동 최고출력 664마력, 최대토크 107.8㎏·m를 발휘한다. 풀사이즈 픽업트럭이라는 육중한 차체임에도 최대출력모드로 주행 시 정지상태에서 시속 60마일(약 97 km/h)까지 가속에 4.5초가 채 걸리지 않는다. 동시에 약 590kg의 화물을 탑재한 채로 4.5톤을 견인할 수 있다. RST 퍼스트에디션은 개방감을 극대화한 유리 루프를 갖추고 있어 앞뒤 승객 모두에게 넓은 개방감을 선사한다는 게 회사의 설명.

주력 트림인 RST 퍼스트에디션 /사진제공=GM
최신 기술도 대거 적용됐다. 오토매틱 에어 서스펜션, 뒷좌석 공간은 유지하면서 적재공간은 넓힐 수 있는 멀티플렉스 미드게이트와 함께 화물 적재 시 최상의 편의성을 제공하는 멀티플렉스 테일게이트는 활용성을 높이는 기능이다. 여기에다 17인치 인포테인먼트 LCD 스크린과 14인치 운전석 계기판, 14인치 이상의 시야를 제공하는 헤드업 디스플레이, GM의 핸즈프리 운전자 보조 테크놀로지인 슈퍼 크루즈(Super Cruise) 등이 운전자를 보조한다.

350KW급 고속 충전 시스템은 GM 자체 테스트 기준 10분 충전만으로도 160km 를 운행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별도 악세서리를 활용할 시 다른 전기차를 충전하거나 최대 10개의 콘센트에 총 10.2KW의 전력을 공급할 수 있어 캠핑이나 작업 현장 등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실버라도 EV는 2023년부터 미국 디트로이트의 햄트랙에 위치한 조립 센터인 ‘팩토리 제로’(Factory Zero)에서 생산된다.

[머니S 주요뉴스]
"살짝 벗어볼까요?"… 김은영, '♥이창수'는 좋겠네
방역수칙 위반+폭행혐의… 스타작가 A씨 누구?
"터질 듯한 수영복"… 흠뻑 젖은 치어리더
"립제이 만난 전남친들, 다 쓰레기"… 모니카 폭로
'키스식스센스' 유작됐다… 김미수 비보에 촬영중단
"사진 찍을때 OOOO 노출"… 조이, 폭탄 발언
"잘나가는 임영웅"… 몸값, 유재석 뛰어넘었다?
'도토리 페스티벌' 개최, 토요태 데뷔무대 어떨까
"편집본 속상하지만"… 클루씨, 태도 논란 사과
"11세 연하 남편 짜증나"… 배윤정, 산후우울증 고백

박찬규 기자 star@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