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7일 출판 새 책

한겨레 2022. 1. 6. 21:5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공학자인 지은이가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소용돌이 스케치에서 시작해 중국 로켓 기술의 아버지 첸쉐썬의 생애에 이르기까지 600년 동안의 유체 과학사를 정리했다.

소년범을 '괴물'로 보는 사회적 시선으로는 합당한 대책을 만들 수 없다는 점을 강조한다.

농업박물관장으로 재직 중인 지은이가 박물관장으로 일하면서 겪은 유물수집, 전시, 관람객 관련 경험들, 농기구, 농산물 등 농업 관련 지식들, 국내 다양한 박물관 관련 이야기 등을 정리해 들려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판타 레이: 혁명과 낭만의 유체 과학사]

공학자인 지은이가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소용돌이 스케치에서 시작해 중국 로켓 기술의 아버지 첸쉐썬의 생애에 이르기까지 600년 동안의 유체 과학사를 정리했다. ‘판타 레이’는 ‘모든 것은 흐른다’는 의미다.

민태기 지음 l 사이언스북스 l 3만원.

[우리가 만난 아이들: 소년, 사회, 죄에 대한 아홉 가지 이야기]

<서울신문>의 세 기자가 소년범 100여 명을 취재해 기획기사를 썼고, 기사에 담지 못한 아이들의 이야기를 담아 책을 펴냈다. 소년범을 ‘괴물’로 보는 사회적 시선으로는 합당한 대책을 만들 수 없다는 점을 강조한다.

이근아·김정화·진선민 지음 l 위즈덤하우스 l 1만6500원.

[시즌(SEASON) 1호]

과학책 전문 서점 갈다에서 펴낸 과학서평 매거진. 봄호는 어린이/청소년, 여름호는 MZ세대, 가을호는 4050세대, 겨울호는 시니어 등으로 세대별 독자 맞춤형 매거진을 표방한다. 겨울호인 창간호는 ‘100세 시대, 길고 멋진 인생’을 테마로 다뤘다.

갈다 편집부 지음 l 갈다 l 1만3500원.

[나는 통일을 원하지 않는다: MZ세대와 한반도 도약을 위한 스마트 플랜]

MZ세대가 꿈꾸는 통일 한반도의 모습을 그렸다. 지은이는 통일이 어떠한 실익과 가능성을 가져다주는지 구체적으로 제시해야만 청년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다고 말한다.

김지수 지음 l 라이스메이커 l 1만6500원.

[남편을 기증해도 되나요: 박물관장이 쓴 농박물지]

농업박물관장으로 재직 중인 지은이가 박물관장으로 일하면서 겪은 유물수집, 전시, 관람객 관련 경험들, 농기구, 농산물 등 농업 관련 지식들, 국내 다양한 박물관 관련 이야기 등을 정리해 들려준다.

김재균 지음 l 다락방 l 1만6500원.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