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윤석열 지지율 하락에 "정치역량·처가 비리 때문"

이슬기 2022. 1. 6. 20: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은 6일 윤석열 대선 후보의 지지율이 최근 하락한 것과 관련, "윤 후보 본인의 역량, 즉 능력 문제와 처가 비리 때문"이라고 밝혔다.

대선 경선 때 윤 후보와 경쟁했던 홍 의원은 이날 자신의 유튜브 채널 홍카콜라TV에서 "윤 후보가 이준석 대표와 엇박자를 내는 것도 결국 후보의 정치적인 역량 문제다. 이런 것들을 후보가 돌파해야 할 문제이지, 선대위를 어떻게 만든다고 해서 해소될 문제는 아니다"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준석과 갈등도 역량 문제..처가 비리에 단호한 태도 보여야"
"이재명 참 영악..대통령 될 기회가 있다면 영혼도 팔 것"

(서울=연합뉴스) 이슬기 이동환 기자 =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은 6일 윤석열 대선 후보의 지지율이 최근 하락한 것과 관련, "윤 후보 본인의 역량, 즉 능력 문제와 처가 비리 때문"이라고 밝혔다.

대선 경선 때 윤 후보와 경쟁했던 홍 의원은 이날 자신의 유튜브 채널 홍카콜라TV에서 "윤 후보가 이준석 대표와 엇박자를 내는 것도 결국 후보의 정치적인 역량 문제다. 이런 것들을 후보가 돌파해야 할 문제이지, 선대위를 어떻게 만든다고 해서 해소될 문제는 아니다"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윤 후보의 장모, 배우자 김건희 씨 등 가족 리스크와 관련, "윤 후보가 처가 비리에 대해 단호한 태도를 취해줘야 한다"며 "'대통령이 되면 내 아내, 장모, 처남 등 그 누구라도 범법행위가 있었다면 예외 없이 엄단하겠다'는 단호한 태도를 보여줘야 그동안 내세웠던 공정과 상식, 정의에 부합하게 된다"고 강조했다.

대구서 만난 안철수와 홍준표 (대구=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가 3일 대구 북구 엑스코 인터불고 호텔에서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과 만나 인사하고 있다. 둘은 이날 2022 대구·경북 신년교례회 참석차 현장을 찾았다가 만났다. 2022.1.3 mtkht@yna.co.kr

그는 '윤 후보의 자질과 능력을 보여주는 방식이 토론인가'라는 취지의 질문에 "토론뿐 아니라 각종 모임에서도 어떤 질문이 들어오더라도 현장에서 자유롭게 질의응답을 할 수 있어야 한다"면서 "대본 없으면 대답 못 하는 사람은 문재인 대통령 하나로 끝나야 한다. 더이상 국민들은 'A4 용지 대통령'을 다시 만들겠다는 생각이 없다"고 덧붙였다.

홍 의원은 이날 국민의힘 의총에서 '당 대표 사퇴' 결의가 논의된 것과 관련해선 "서로가 잘잘못을 치열하게 토론하고, 우리가 재반등할 기회를 갖는 게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면서도 "이 혼란스러운 상황을 그대로 방치하고, 또 혼란스러운 상황을 더 혼란스럽게 만들면 대선은 물 건너가는 것"이라고 우려했다.

그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와 관련해선 "참 영악하게 하고 있다. 이 후보는 대통령 될 기회가 있다면 영혼도 팔 수 있고, 어떤 말도 할 수 있고 어떤 정책도 내놓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 밖에 그는 정부의 방역패스(접종증명·음성확인제) 정책에 대해선 "신체의 자유, 거주이전의 자유에 대한 본질적인 침해이기 때문에 옳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정부 지침을 어기고 24시간 운영한 카페에 경찰이 압수수색을 한 것을 두고는 "과잉수사"라고 했다.

홍 의원은 지난해 11월 경선 패배 이후 홍카콜라TV 출연을 중단했다 이날 재개했다.

wise@yna.co.kr

☞ "국민의힘, 막장드라마…오징어게임 승자는 윤핵관"
☞ '설강화' 배우 김미수 갑작스러운 사망…향년 30세
☞ 숭례문 인근 주차장 건물 꼭대기서 SUV 추락…급발진 때문?
☞ 황예진씨 때려 숨지게 한 남자친구 법원판결 나왔다
☞ 김연경, 중국리그 시상식에서 제외…단체사진서 사라져
☞ '마스크 1장 5만원' 판매 논란 약사, 갑자기 폐업한 이유는
☞ '평택화재 순직' 20대 소방관 임용 9개월밖에 안됐는데…
☞ 박근혜 옥중서간집 출간 직후 베스트셀러 1위
☞ 1천300만명 주민 도시 봉쇄…만두사러 나갔다고 구타
☞ 신세계 정용진 인스타그램 게시글 삭제 논란…"이게 폭력 선동?"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