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꿀벌 선거대책위' 공식 출범

박상욱 2022. 1. 6. 20:2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꿀벌 선거대책위원회가 6일 출범식을 갖고 제20대 대선을 위한 공식 활동에 돌입했다.

경기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이날 출범식에는 송영길 당대표, 박정 도당위원장, 지역위원장 등 90여 명이, 온라인을 통해 59개 지역위원회·청년당원 등 1000여 명이 참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이재명 "최대 승부처 경기도서 압도적 승리해야"
박정 도당위원장과 윤기석·구다희 씨 상임공동위원장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꿀벌 선거대책위원회가 6일 출범식을 개최했다. *재판매 및 DB 금지


[수원=뉴시스]박상욱 기자 =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꿀벌 선거대책위원회가 6일 출범식을 갖고 제20대 대선을 위한 공식 활동에 돌입했다.

경기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이날 출범식에는 송영길 당대표, 박정 도당위원장, 지역위원장 등 90여 명이, 온라인을 통해 59개 지역위원회·청년당원 등 1000여 명이 참석했다.

박정 경기도당 위원장은 출범사를 통해 "오늘은 반목과 갈등을 넘어 통합과 미래로 나아가는 날이자 김대중·노무현·문재인 대통령의 뜻을 계승 발전시켜 4기 민주정부 출범을 시작하는 날"이라며 "이재명 후보는 경기도에서 훌륭한 도정을 이끌어온 능력 있고 믿음직한 일꾼이다. 이번 선거에서 경기도는 31개 시군 모두 승리해 50% 이상 득표하는 것이 첫 번째 목표"라고 말했다.

이어 "국민은 지금까지 경제 현장에서, 전쟁의 생사기로에서 국가를 위해 모든 희생을 감수해왔다"며 "경기도당 꿀벌선대위가 국민의 희생과 노력에 국가가 답할 수 있도록, 이재명 후보와 함께 정권 재창출이라는 달콤한 꿀을 국민께 바치겠다"고 강조했다.

이재명 후보는 영상연설을 통해 "경기도는 정치인 이재명을 키워준 정치적 고향이어서 도민과 당원분들께 각별한 감사함을 가지고 있다"며 "최대 승부처인 경기도에서 압도적으로 승리해야 우리가 꿈꾸는 4기 민주정부, 이재명 정부를 만들어낼 수 있다"고 당부했다.

경기도당 꿀벌선대위는 박정 도당위원장과 윤기석·구다희 씨가 상임공동위원장을 맡아 선대위를 총괄한다.

공동선대위원장은 김연풍·김정임·최효숙·최용석·이자형·김창래·이미정·김석현 등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이들로 구성됐다. 원내에서는 이학영·문정복·오영환·전용기 국회의원이 공동선대위원장으로 참여한다.

경기도당 꿀벌선대위는 ▲청년미래 캠프 ▲코로나 극복 국민희망 캠프를 선대위원장 직속으로 설치했다. 지난 재보궐 선거에서 전국 시도당 우수사례로 주목받은 'SNS활동단'은 'SNS 꿀벌붕붕단'으로 재구성해 활동을 이어나간다.

한편, 선대위는 이날 경기 평택시 청북읍 냉동창고 신축 공사장 화재 현장에서 순직한 소방관에 대한 깊은 애도를 표하고,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기를 바라며 묵념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sw78@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