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총리, 순직 소방관 빈소 조문.."희생 헛되지 않게 하겠다"

김솔 2022. 1. 6. 20:1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6일 경기도 평택 냉동창고 신축 공사장 화재로 순직한 소방관 3명의 빈소를 찾아 조문하고 고인들의 명복을 빌었다.

김 총리는 이날 오후 7시 30분께 평택시 제일장례식장 3층에 마련된 이형석(50) 소방위, 박수동(31) 소방교, 조우찬(25) 소방사의 빈소를 찾아 조의를 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송영길 민주당 대표도 방문.."철저한 조사 통해 재발 막아야"
평택 공사장 화재 순직 소방관 빈소 조문하는 김부겸 (평택=연합뉴스) 홍기원 기자 = 김부겸 국무총리가 6일 오후 경기도 평택시 제일장례식장에 마련된 평택 신축 공사장 화재 현장에서 순직한 이형석 소방경 빈소를 조문하고 있다. 2022.1.6 [공동취재] xanadu@yna.co.kr

(평택=연합뉴스) 김솔 기자 = 김부겸 국무총리는 6일 경기도 평택 냉동창고 신축 공사장 화재로 순직한 소방관 3명의 빈소를 찾아 조문하고 고인들의 명복을 빌었다.

김 총리는 이날 오후 7시 30분께 평택시 제일장례식장 3층에 마련된 이형석(50) 소방위, 박수동(31) 소방교, 조우찬(25) 소방사의 빈소를 찾아 조의를 표했다.

가슴에 검은색 '근조' 리본을 단 김 총리는 10여 분간 3곳의 빈소를 방문하며 조문을 이어갔다.

김 총리는 조문을 마친 뒤 취재진에게 "유족과 희생된 소방관들에게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며 "고인들의 희생이 헛되지 않도록 (소방관들의) 근무 환경과 관련해 고칠 점은 고치겠다"고 말했다.

김부겸 총리, 화재 진압 중 숨진 소방관 빈소 조문 (하남=연합뉴스) 김승두 기자 = 김부겸 국무총리가 19일 오후 이천 쿠팡 덕평물류센터 화재 진압 중 숨진 고 김동식 광주소방서 119구조대장의 빈소가 마련된 하남 마루공원을 찾아 분향하고 있다. 2021.6.19 kimsdoo@yna.co.kr

이어 "다시 한번 이 젊은 영혼들에 고개를 숙인다"며 "추후 대책 회의를 열고 관련 논의를 이어가겠다"고 덧붙였다.

비슷한 시각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도 휠체어를 타고 빈소를 찾아 유가족을 위로했다.

송 대표는 "당 대표가 된 후에 안타깝게 희생된 소방관들의 빈소를 3∼4번째 조문하게 돼 죄송한 마음이 든다"며 "유사한 상황이 반복되지 않도록 철저한 원인 규명이 이뤄져야 한다"고 했다.

아울러 "고인이 된 조우찬 소방관은 같은 소방관 동료 중 약혼녀가 있다고 들었다"며 "아들하고 나이가 비슷해 더욱 마음이 아프다"고 말했다.

이 소방위 등은 평택시 청북읍 고렴리 냉동창고 신축 공사장 건물 1층에서 발생한 화재 진압과 인명 수색에 나섰다가 순직했다.

평택 냉동창고 공사장서 큰불…진화하던 소방관 3명 순직 (서울=연합뉴스) 6일 경기도 평택시 청북읍의 한 냉동창고 신축 공사장에서 큰불이 나, 이 불을 끄기 위해 건물 내부에 진입했던 이형석 소방위(왼쪽부터)와 박수동 소방교, 조우찬 소방사 등 소방관 3명이 갑자기 재확산한 불길에 고립됐다가 끝내 모두 숨진 채 발견됐다. 2022.1.6 [소방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sol@yna.co.kr

☞ "국민의힘, 막장드라마…오징어게임 승자는 윤핵관"
☞ '설강화' 배우 김미수 갑작스러운 사망…향년 30세
☞ 숭례문 인근 주차장 건물 꼭대기서 SUV 추락…급발진 때문?
☞ 황예진씨 때려 숨지게 한 남자친구 법원판결 나왔다
☞ 김연경, 중국리그 시상식에서 제외…단체사진서 사라져
☞ '마스크 1장 5만원' 판매 논란 약사, 갑자기 폐업한 이유는
☞ '평택화재 순직' 20대 소방관 임용 9개월밖에 안됐는데…
☞ 박근혜 옥중서간집 출간 직후 베스트셀러 1위
☞ 1천300만명 주민 도시 봉쇄…만두사러 나갔다고 구타
☞ 신세계 정용진 인스타그램 게시글 삭제 논란…"이게 폭력 선동?"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