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하 AI가 전하는 1월 6일 종합뉴스 예고

2022. 1. 6. 18:1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이 38.5% vs 윤 34.2%…안, 야권 단일 우세 MBN과 매일경제가 알앤써치와 진행한 대선 후보 지지 여론조사 결과, 이재명 후보 38.5%, 윤석열 후보 34.2%로 나타났습니다. 12.2%를 기록한 안철수 후보는, 윤 후보와의 단일화 지지 적합도에서 43.5%로, 32.7%를 보인 윤 후보를 앞질렀습니다.

▶ "부동산 범죄 근절"…"신도시 10만 호 공급"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SNS에서 "부동산 범죄가 발붙이지 못하도록 만들겠다"며 기획부동산 근절을 공약을 내놨습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1기 신도시 5곳 용적률을 상향 조절하고 규제를 완화하겠다면서 10만 호 추가 공급을 약속했습니다.

▶ 평택 냉동창고서 화재…소방관 3명 순직 경기 평택시 냉동창고 화재 현장에서 진화에 나섰다가 연락이 끊겼던 소방관 3명이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숨진 소방관들은 진화 작업 중 불이 급격하게 재확산하는 과정에서 고립된 걸로 추정됩니다.

▶ 중학교 전기공사 하다가…40대 작업자 사망 충남 홍성군의 중학교 옥상 변전실에서 전기공사 작업 중이던 40대 정 모 씨가 감전돼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결국 숨졌습니다. 고용노동부는 정확한 사고 원인과 안전 수칙 준수 여부 등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