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메이커', '당혹사3'로 예비 관객 '관심UP'

김보라 2022. 1. 6. 15:4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당신이 혹하는 사이 3'가 영화 '킹메이커'에 모티프를 제공한 故김대중 전 대통령과 선거 전략가 故엄창록의 이야기를 다뤄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에 방송된 SBS 시사교양 '당신이 혹하는 사이 3'에서는 1960~70년대 김대중 전 대통령을 도왔던 베일 속 선거 전략가 엄창록의 이야기를 풀어내 이목을 집중시켰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김보라 기자] '당신이 혹하는 사이 3'가 영화 '킹메이커'에 모티프를 제공한 故김대중 전 대통령과 선거 전략가 故엄창록의 이야기를 다뤄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에 방송된 SBS 시사교양 '당신이 혹하는 사이 3'에서는 1960~70년대 김대중 전 대통령을 도왔던 베일 속 선거 전략가 엄창록의 이야기를 풀어내 이목을 집중시켰다.

사상 최초로 기호와 후보자의 얼굴을 넣은 피켓을 만들어 선거 운동에 활용하고 고급 비누 향기까지 이용하는 등 누구도 생각하지 못한 기발한 선거 전략들이 소개돼 패널들의 탄성을 자아냈다.

또한 이렇듯 놀라운 지략을 펼쳐 여야가 모두 욕심냈던 엄창록이 7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홀연히 사라졌다는 사실을 짚으며 그의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에 네티즌들은 “당혹사 엄창록편 재밌다”(1oVO***), “당혹사 보고 '킹메이커' 더 보고싶어짐”(x2ov****) 등의 반응을 모이며 故 김대중 전 대통령과 그의 선거 전략가 엄창록의 스토리를 모티브로 영화적 상상력을 더한 영화 '킹메이커'에 폭발적인 관심을 보이고 있다.

'킹메이커'는 故김대중 전 대통령과 그의 선거 참모였던 故엄창록, 그리고 1960~70년대 드라마틱한 선거 과정을 모티프로 삼아 상상력에 기초해 창작된 픽션이다.

신념과 열정을 가지고 세상을 바꾸고자 했던 젊은 정치인과 그를 도운 선거 참모들의 이야기를 구상해 시나리오를 집필하기 시작한 변성현 감독. 그는 영화의 배경인 1960~70년대 시대적 상황에 대해 알지 못하는 관객들도 영화를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완성했다.

시대와 분야를 막론하고 누구나 마주할 수 있는 만인의 딜레마를 담으며 목적을 위해 과정과 수단이 정당해야 하는지, 목적을 위해서는 그 어떤 수단도 감수해야 하는지에 대한 질문을 던짐으로써 깊은 여운을 남길 예정이다.

올 설 연휴 최고의 기대작으로 꼽히고 있는 '킹메이커'는 1월 26일 극장 개봉한다.

/ purplish@osen.co.kr

[사진] 영화 스틸사진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